‘15,637명’의 국민과 함께한 2022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상태바
‘15,637명’의 국민과 함께한 2022 유퀴즈 온더 크다(KDHA)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10.2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2022 유퀴즈’ 역대 최다 인원 기록하며 마무리
지난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의 대국민 구강보건상식 퀴즈 이벤트 ‘2022 유퀴즈 온더 크다(KDHA)’가 많은 국민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치위협이 국민들에게 필요한 구강보건 상식을 쉽고 재밌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퀴즈 형태로 지난 2020년 처음 선보인 유퀴즈 온더 크다(KDHA)는 올해 온‧오프라인 결합 형태로 더 풍성하게 국민들과 함께 했다.
 
이번 이벤트는 2020년과 지난해를 넘어 15,673명의 참가자 수를 기록해,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 참가자도 대폭 증가했고, 지난 8일 서울역 광장에서 진행한 현장 부스 행사도 이러한 관심을 고취하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 8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 서울역 현장 부스 행사에는 주말을 이용해 서울역을 이용하던 시민들이 활발하게 참여하면서 뜨거운 열기를 엿볼 수 있었다. 이날 현장에서는 2022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이벤트 홍보와 더불어, 큐스캔과 위상차 현미경을 활용한 구강보건교육, 구강보건전문가로서 치과위생사를 홍보하는 활동이 진행됐다. 치위협 공식 캐릭터인 ‘티롱’ 인형탈을 이용한 참여 유도가 이어지자 금세 지나가던 시민들의 발걸음이 하나둘 머물기 시작했고, 현장 부스에서는 이벤트 참여와 더불어 구강상태 등을 확인하기 위해 몰린 시민들의 줄이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이번 유퀴즈 온더 크다(KDHA)가 마무리됨에 따라 퀴즈 정답자 중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영광의 당첨자도 정해졌다. 지난 18일, 치위협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됐으며, 자세한 내용과 당첨 확인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