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회, YESDEX 2022와 함께 하반기 보수교육 개최
상태바
부산광역시회, YESDEX 2022와 함께 하반기 보수교육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11.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영남권 최대 치과계 행사인 YESDEX서 현장 보수교육 진행
부산회, “보수교육이자 치과계 가족 한자리에 모인 축제 같은 시간”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회장 김지영, 이하 부산회)가 지난 13일, ‘2022년 하반기 보수교육’을 영남권 치과의사회 5개 지부가 주최한 ‘2022 영남 국제 치과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 전시회(대회장 한상욱, 이하 YESDEX)’에서 현장 교육으로 진행했다.
 
YESDEX 행사 기간 만 여명에 가까운 치과인들이 현장을 찾아 성황을 이룬 가운데, 부산회 보수교육에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황윤숙 협회장과, 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 한상욱 회장, 부산광역시 의료기사연합회 조무신 회장 등의 내빈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날 첫 번째 강연은 ‘구강 내 소수술을 위한 지지익선-전신건강과 다양한 수술종류’라는 주제로 김현종 대표원장(서울탑치과병원)이 연자로 나서 치과위생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임상지식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두 번째 강연은 김예성 대표(한국보건의료상담협회)가 ‘디지털 시대의 치과상담’이라는 내용으로 회원들과 만났다.
 
부산회의 이번 보수교육은 교육뿐만 아니라, YESDEX 현장에 마련된 치과의사회들의 학술 프로그램과 치과 스텝 교육에도 참가할 수 있고, 550개 부스의 기자재 전시회를 동시에 관람할 수 있도록 해 회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현장의 회원들은 “구강 내 소수술을 위한 지지익선 강연에서 다양한 전신질환 및 출혈성 약제 등에 대해서 다시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다.”, “4차 산업시대 트렌드를 반영한 ‘디지털 시대의 치과상담’ 강연이 상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하반기 보수교육을 마친 부산회 김지영 회장은 “치과계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인 이번 행사는 교육뿐만 아니라 화합으로 하나 되는 축제 같은 시간이었으며, 치과위생사로서 자긍심을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총평했다.
 
한편 이번 2022 YESDEX에서는 학술 포스터 발표 부문에서 부산회 박소영(동서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 회원과 문원숙(경남정보대학교 치위생과 교수) 회원이 각각 금상과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