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새로운 도약의 해로
상태바
[신년사] 새로운 도약의 해로
  •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황윤숙 협회장
  • 승인 2023.01.2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을 상징하는 동물인 토끼는 예로부터 풍요와 번성을 상징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좋은 기운을 받아 올해 계묘년 새해에는 치과위생사 회원 여러분 모두가 더욱 건강하고 뜻하시는 모든 일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지난해 6월 출범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19대 집행부는 혼란의 시간을 빠르게 수습하고, 치위생계와 협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바쁜 걸음을 걸어왔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축적된 흔적들로 인하여 정상화로 가는 길은 아직 숨가쁘기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돌이켜보면 6개월이란 짧은 시간동안 회원 여러분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토대를 쌓아 가고 있습니다. 특히 치과위생사의 미래 비전 수립을 위한 ‘전문치과위생사제도’ 도입 추진과 치과위생사가 주도하는 서울특별시 유치원 대상 ‘유아 충치 예방 교육 사업’ 등은 그러한 새로운 미래를 위한 소중한 기반 사업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더불어 2024년 K-치과위생사의 저력을 세계에 알릴 국제치위생심포지엄 개최도 본격적인 준비에도 돌입했습니다.
 
친애하는 회원 여러분.
2023년은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회무 내실화를 다지고, 치위생계가 한 단계 새로운 도약을 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도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유관 법의 제‧개정과 정책 개발 및 구체화를 준비할 것입니다. ‘전문치과위생사제도’를 위한 체적인 제도 추진과 실현을 위한 잰걸음을 지속할 것입니다. 
 
회원들의 삶이 행복해 지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회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 모성 보호 등을 위해 상담센터 운영,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 등 회원 복지와 권익보호를 위한 사업을 구체적이고 실천적 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협회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와 회무 공백으로 인한 여운들은 아직도 해결해야 할 과제 들이 많습니다. 이를 위해 전국의 회원들을 만나 우리의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가는 연대를 공고히 할 것입니다. 
 
구강보건 전문가 치과위생사를 홍보하고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하는데 열정을 다할 것입니다. 다양한 채널과 컨텐츠를 통해 우리들의 전문성을 홍보 할 것입니다. 
 
국민구강건강을 위한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하는  ‘유아 충치 예방 교육 사업’은 2023년부터 5년간 지속되는 사업이며, 노인‧장애인구강보건특위의 노인구강관리를 위한 방문사업은 구강보건전문가로서 치과위생사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입니다.
 
우리 치과위생 학술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 할 것입니다. 치위생학 평가‧인증을 위한 모의평가를 마무리하여 치위생교육을 향상시킬 것이며, 2024년 국제치위생심포지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기반을 튼튼히 함으로써 학술적으로 우수한 K-치과위생사의 위상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국민들이 평생구강관리를 치과위생사와 함께 할 수 있도록 구강보건전문가 치과위생사로 나아갈 것입니다.
 
모쪼록 새해에도 건강 유의하시기를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협회장 황윤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