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디지털 덴티스트리-기초에서 임상활용까지 완벽가이드
상태바
[신간] 디지털 덴티스트리-기초에서 임상활용까지 완벽가이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3.2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마찬가지로 디지털 시대를 맞은 치과에서도 이른바 ‘디지털 덴티스트리’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에상되고 있다. 최근 출간된 「디지털 덴티스트리-기초에서 임상활용까지 완벽가이드」는 이러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저자 중 한명인 정재엽 치과위생사(천안 더 보스톤 치과 본부장)는 “환자들은 진료시간의 단축과 치료기간의 효율성 등 다양한 이유로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더 많은 치과위생사들과 치과인들이 임상에 효과적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역략을 높일 수 있길 바랐다”라고 출간 배경을 밝혔다.
 
「디지털 덴티스트리-기초에서 임상활용까지 완벽가이드」는 ▲제1장 디지털의 이해 ▲제2장 디지털 치과시스템 ▲제3장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이해 ▲제4장 장비사용법 ▲제5장 치료편으로 파트를 구분하여 기본 이론부터 실제 임상 적용까지 한 권에 담았다.
 
제1장 디지털의 이해에서는 디지털의 정의와 디지털 기술이 의료 분야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 특히 치과 분야에서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다루고 있다.
 
제2장 디지털 치과시스템에서는 디지털 치과 시스템과 함께 디지털 시대 치과위생사의 직무와 역할을 살펴보고, 제3장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이해에서는 그동안 축적된 개념과 역사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이어 제4장 장비사용법에서는 앞선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다양한 디지털 장비 사용법에 대한 내용이 이어지며, 제5장 치료편에서는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활용한 보철치료, 임플란트 치료, 교정치료 등의 과정을 다루고 있다.
 
정재엽 치과위생사는 “기술은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임상에서 일하다보면 기술을 대하는 사람들의 태도에 따라 미래를 준비하는 속도에 차이가 나는 것 같다. 무엇이든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과거보다는 미래에 초점을 두고 배우고 익히기를 반복해야 한다. 경험이 모두 자산이자, 당신의 커리어이자 포트폴리오 자체가 될 것”이라고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대한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디지털 덴티스트리-기초에서 임상활용까지 완벽가이드/ 김석범, 김예성, 유은미, 윤서형, 정재엽, 최혜숙 공저/ 대한나래출판사 출판/ 2023년 02월 25일 발행/ 정가 40,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