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임상현장실습 진입식’ 개최
상태바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임상현장실습 진입식’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3.3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치과대학 교수진‧치위생학과 재학생 전원 모여 진입식 진행
3학년 재학생, 강릉원주대 치과병원 내 9개 임상과 통한 임상현장실습 나서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윤혜영)의 ‘제12회 임상현장실습 진입식’이 지난 7일(화) 열렸다. 임상현장실습 진입식은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꿈을 다짐하고 실습에 나서기 전 예비치과위생사로서의 의지를 다지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이날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진입식에는 최항문 치과대학장, 이희수 치의예과장, 장인산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병원 교육연구실장, 치위생학과 교수와 치위생학과 재학생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3학년 학생들이 임상실습과정을 시작하면서 예비치과위생사로의 꿈과 다짐을 선언했다.
 
진입식을 마친 치위생학과 3학년 학생들은 앞으로 강릉원주대 치과병원 내 구강내과, 영상치의학과, 예방치과, 치과보존과, 소아치과, 치주과, 치과보철과, 치과교정과, 구강악안면외과 등 9개 임상과에서 임상 실습을 하게 된다.
 
이날 강릉원주대 최항문 치과대학장은 “치과대학 소속, 본교 부속 치과대학병원을 임상실습장으로 갖춘 국내 유일한 치위생학과의 자부심을 가지고 선배들의 뒤를 따라 훌륭한 예비 치과위생사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윤혜영 치위생학과장 또한 “오늘 이 자리에서 선언한 다짐을 기억하며 예비치과위생사로서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실습에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임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