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시‧도회 보수교육 담당자 실무교육 진행
상태바
2023년 시‧도회 보수교육 담당자 실무교육 진행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4.1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신흥연수센터서 시‧도회 담당임원진 한데 모여
새롭게 추진될 시‧도회 사이버 보수교육 콘텐츠 개발 등 안내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가 보수교육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시‧도회 담당 임원진을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시‧도회 보수교육 담당자 실무교육은 지난 1일(토) 신흥연수센터(서울 중구 소재)에서 열렸으며, 시‧도회 담당 임원진 약 30여명이 자리했다.
 
이날 실무교육은  ▲시‧도회 사이버 보수교육 콘텐츠 개발 안내 ▲2023년 보수교육 운영지침 교육 ▲보수교육 예산 산출 방법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교육에 앞서 각 시‧도회에서 받은 보수교육 관련 질의와 건의 사항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치위협 황윤숙 협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시‧도회 보수교육이 움추러든 현실에서 보수교육 담당하는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황 협회장은 “순회간담회나 사전 질의를 통해 시도회 보수교육의 어려움을 알고 있고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는 지혜를 모으자”고 전했다.
 
이어 “단시간에 현행 보수교육 체계를 변화 시킬 수는 없지만 시‧도회 사이버 보수교육 콘텐츠 개발과 같이 새로운 시도를 통해 개선에 대한 다각적 방식의 가능성을 타진해야 한다. 다양한 콘텐츠와 형식으로 다변화를 꾀하고자 한다. 오늘 사이버 콘텐츠 개발 안내를 비롯한 실무교육을 그러한 관점에서 생각해주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본격적인 교육에서는 먼저 치위협 김민영 연수이사가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시‧도회 사이버 보수교육 콘텐츠 개발에 대한 안내를 진행했다. 이어 사무처 이병훈 과장이 2023년 보수교육 운영지침 교육과 예산 산출 방법 등 관련 실무에 대해 안내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교육 후 치위협 박진희 부회장은 “사전 질의와 오늘 현장에 받은 여러 의견은 협회 발전을 위한 귀한 의견으로 함께 논의하고 고민해야 하는 의제들이다. 전반적인 보수교육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발전 방안들은 오늘 같은 담당자 실무교육이나 연석회의 등에서 그 해법들을 함께 모색해 보자”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