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취에 대한 이해, 구취가스검사 장비를 활용한 구취예방 프로세스’ 부산광역시회, 회원과 함께하는 학술집담회 열어 
상태바
‘구취에 대한 이해, 구취가스검사 장비를 활용한 구취예방 프로세스’ 부산광역시회, 회원과 함께하는 학술집담회 열어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4.1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구취관련 주제로 학술집담회 개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회장 김지영, 이하 부산시회)가 회원들과 함께하는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5일(수) 경남정보대학교 민석기념관 치위생실습실에서 열린 이번 학술집담회에는 30여 명의 회원이 함께 했으며, 주제 관련 교육과 현장실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산시회의 이번 학술집담회는 “구취에 대한 이해, 구취가스검사 장비를 활용한 구취예방 프로세스”를 주제로 이병진 소장(콩세알구강연구소)이 연자로 나서 회원들을 만났다.
 
2시간 가량 진행된 강연에서는 주제와 관련해 구취에 대한 이해 및 Twin Breasor IITM(ISEN-Lab사 제조, Korea) 장비를 이용하여 구취 가스(황화수소(H2S), 메틸머캅탄(CH3SH), 디메틸설파이드((CH3)2S))를 측정하는 실습을 했다. 한편 이날 학술집담회에서는 ㈜덴오믹스에서 후원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지원하여 회원들에게 호응을 받기도 했다.
 
부산시회 김지영 회장은 “퇴근 후에도 참여한 정회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으로 오프라인 강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날 학술집담회에 참석한 한 회원은 “이번 학술집담회가 교육뿐만 아니라 현장실습으로도 구성되어 있어서 더욱 좋았고, 구취 예방 프로세스에 대해 접근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