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회, 2023년 1분기 치아건강관리 캠페인 성료 
상태바
경상남도회, 2023년 1분기 치아건강관리 캠페인 성료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5.0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창원시 현대 노인재가복지센터서 구강보건교육 진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회(회장 이미옥, 이하 경남회)가 4월 15일(토) 창원시에 소재한 현대 노인 재가복지센터에서 2023년 1분기 치아건강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경남회는 이미옥 회장이 직접 제작한 구강건조증 개선을 위한 구강 입체조 교육자료를 바탕으로 입체조 시범과 더불어 대상자들과 직접 실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노년층 대상 틀니관리에 교육과 혀 운동기구 설명, 발음 개선을 위한 발음 놀이 등 구강 기능 회복을 위한 재활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경남회는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늘 입안이 말라 고생을 하였는데 구강건조증을 완화해주는 구강 입 체조가 있는지 처음 알았고, 전문 치과위생사가 자세히 알려주는 입 체조를 통해 침이 나오는 신기한 경험을 해보게 되었다. 또한 틀니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알게 되었고, 발음개선을 위한 발음 놀이를 해봄으로써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라는 소감을 전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을 마친 경남회 이미옥 회장은 “치아건강관리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노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을 시작으로 장기적으로 전문가 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구축 및 제도화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