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구협, 구로구 보건소와 함께 지역 노인 대상 구강건강교육 실시 
상태바
치구협, 구로구 보건소와 함께 지역 노인 대상 구강건강교육 실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5.2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구락락 9988(口口樂樂 9988) 주제로 5월 9~10일 교육 진행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회장 임지준, 이하 치구협)가 지난 9~10일, 양일에 걸쳐 서울시 구로구 보건소 관내 허약 어르신에 대한 구강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구강건강교육은 ‘구구락락 9988(口口樂樂 9988)’을 주제로, 치구협 임지준 회장이 5월 9일 구로구 보건소에서, 장효숙 이사(한양여대 치위생과 겸임교수)가 5월 10일 고척2동 주민센터에서 각각 진행했다.
 
치구협의 ‘구구락락 9988(口口樂樂 9988)’은 ‘입이 즐거워야 99세까지 건강하다’는 뜻으로, 건강한 노년을 위해 구강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의미의 치구협의 캐치프레이즈다.
 
구로구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에서는 치주질환, 틀니, 임플란트 등 치과진료와 관련한 정보와 함께, 어르신들 특성에 맞는 용품 선택과 관리법 등 구강건강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치구협에 따르면 참석자들로부터 “재미있고 유익했다”, “앞으로 구강 관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는 호평이 이어졌다.
 
직접 강의를 진행한 치구협의 장효숙 이사는 “교육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상당했다”라며 “건강한 노년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구강건강이지만, 아직 홍보나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앞으로 보건소와 같은 공공기관에서 먼저 어르신 구강건강교육을 정례화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이 이루어졌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치구협은 이번 교육을 위해 구강용품 전문기업 ㈜제니튼에서 ‘검프로 프로덴티 치약’과 ‘초미세모 칫솔’을 후원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