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치과위생사 제도를 위한 역량강화’ 경남회, 2023년 상반기 보수교육 성료
상태바
‘전문치과위생사 제도를 위한 역량강화’ 경남회, 2023년 상반기 보수교육 성료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6.0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회(회장 이미옥, 이하 경남회)는 지난 5월 14일(일) 2023년도 상반기 보수교육을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날 첫 번째 강의는 정태성 교수(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가 연자로 나서 ‘장애인의 치과진료 및 장애유형별 구강위생지도’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정 교수는 장애인의 유형별 특성과 치과진료실에서의 구강건강 관리 및 보건 지도에 대해 설명하였고, ‘미래에 전문치과위생사로서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하였다.
 
두 번째 강의는 허준용 원장(진주미르치과 병원 임플란트과)이 ‘임플란트 수술 시 치과위생사가 인식해야 할 지식과 기술’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허 원장은 임플란트 수술 시 고려해야 할 전신 질환 및 약물과 다양한 수술 증례를 바탕으로 치과위생사의 진료실에서의 역할에 대하여 설명했다.
 
상반기 보수교육을 마친 경남회는 “2023년도 상반기 보수교육을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회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학술대회를 만들고자 최대한 노력했다. 이번 보수교육은 전문치과위생사 제도 도입을 위한 전문자격 역량향상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강연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