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제 78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제 78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6.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윤혜영)가 지난 6월 9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 어린이집 원아와 교내 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행사를 진행했다.
 
먼저 지역 어린이집 원아 대상 행사는 5~7세 원아를 학교로 초청해 치아구조 및 치과진료실 체험, 구강세균관찰 및 효과적인 칫솔질 체험, 바른 식습관 및 불소 실험으로 구성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치위생학과 3‧4학년이 교육 및 체험활동을 주도했다.
 
아동 대상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치과진료실에서 볼 수 있는 유니트 체어, 치과기구 등을 만져보고 경험해봄으로써 치과에 대한 불안은 낮추고 치과진료실 환경에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위상차현미경과 큐스캔(Qscan)을 활용하여 입속의 세균을 관찰해보는 등 구강관리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고, 치아모형을 가지고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교육했다.
 
또한 이날 치위생학과 2학년 학생들은 교내 부서에 찾아가 구강보건의 날을 홍보하고 이를 기념하는 물품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구강관리용품과 함께 구강관리법이 적힌 리플렛을 증정하면서 구강보건의 날과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한편 강릉원주대학교 치위생학과는 매년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교내 교직원과 학생은 물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구강보건행사를 기획하여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