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노인·장애인 전문치과위생사 양성과정’ 모집
상태바
‘2기 노인·장애인 전문치과위생사 양성과정’ 모집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7.2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이상 경력자 대상…23일까지 지원서 접수
이론·심화교육·현장실습 등으로 교육 구성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 ‘제2기 노인·장애인 전문치과위생사 양성과정’이 23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설 예정이다.
 
치위협은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치료와 예방관리를 위한 전문적인 치과위생관리 시스템을 도입할 목적으로 ‘전문치과위생사’ 제도 도입 및 양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1기 모집 및 운영을 진행했고, 오는 8월 6일부터 2기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2기 양성과정은 협회 사이버 보수교육을 통한 사전교육(5시간), 기초 이론(6시간),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심화교육(14시간), 데이케어센터 현장실습(6시간), 발표 및 실습 보고(4시간)로 구성됐다. 대상자 모집 후 8월 6일(일)에 진행되는 기초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교육이 이어지며, 현장실습과 실습 보고 일정은 추후 공지된다.
 
대상자 모집은 7월 23일(일)까지 치위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지원자격은 면허 취득 후 현장 경력 5년 이상인 자며, 이를 증빙하는 경력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제2기 노인·장애인 전문치과위생사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