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구강관리의 중요성, 시민과 함께!’, 대구‧경북회 2023 메디엑스포 참가 
상태바
‘올바른 구강관리의 중요성, 시민과 함께!’, 대구‧경북회 2023 메디엑스포 참가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7.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회-지역 치위생(학)과 협업으로 구강건강교육관 부스 운영
2일에는 현장에서 올해 두 번째 보수교육도 진행해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회장 오미정, 이하 대구‧경북회)에서는 지난 6월 30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2023 메디엑스포 코리아(MEDI EXPO KOREA 2023)’에 참여했다.
 
메디엑스포는 건강의료산업전, 첨단의료기기 및 의료산업전, 치과기자재전을 통합해  350개 관련 업체, 800여 부스 규모로 치러지는 대구‧경북 지역 최대 규모의 수주 박람회로, 디지털 헬스케어, 첨단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치과, 기자재 등 보건의료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행사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구‧경북회는 이러한 메디엑스포 행사 기간 구강보건교육관을 마련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보건의료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교육하였다.
 
특히 지역 치위생(학)과의 협업으로 학생 200여 명과 교수진 20여 명이 함께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으며, 행사 기간 대구 관내 유치원생 300여 명과 시민 3,000여 명을 만났다.
 
교육관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구강스캐너로 3D 치아 이미지를 휴대전화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큐스캔(Qscan)으로 구강 내 상태 알려주며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홍보했다. 또한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운영, 구강건강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한편 메디엑스포 마지막 날인 2일(일)에는 2023년 2차 보수교육도 개최됐다. 보수교육에서는 고수연 강사(덴탈라이즈 이사)가 ‘전신질환과 치과치료’라는 주제로 치과위생사 눈높이에 맞춘 사례 중심의 강연을 선보였다. 이어 서정희 실장(안심플란트치과의원)이 ‘아는 만큼 돈이 되는 치과건강보험’이란 강연을 통해 보험 관련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