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회원을 위한 새로운 쇼핑몰의 시작 ‘KDHA Mall’ 공식 오픈
상태바
치과위생사 회원을 위한 새로운 쇼핑몰의 시작 ‘KDHA Mall’ 공식 오픈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9.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혜택 증진’ 치과위생사몰 ‘KDHA Mall’로 리뉴얼
적립금 시스템 도입…UI 전면 변경 등 개선으로 ‘시선 집중’
9월 30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가 주요 사업 중 하나이자, 회원 혜택 증진을 위해 치과위생사 쇼핑몰 ‘KDHA Mall’을 공식 오픈했다.
 
-치과위생사를 위한 ‘KDHA Mall’ 오픈
‘KDHA Mall(이하 크다몰)’은 치위협이 기존에 운영했던 치과위생사몰을 리뉴얼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치과위생사 회원 쇼핑몰이다. 
기존 치과위생사몰은 치과위생사 뱃지나 문장 등 일부 한정적인 품목만 취급하여 쇼핑몰의 역할을 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
 
이에 치위협은 회원 혜택 증진을 위해 쇼핑몰 리뉴얼을 추진해 왔고, 사이트 개발부터 신규 운영 시스템 도입 등 대규모 변경을 거쳐 사실상 새로운 형태의 ‘크다몰’을 선보이게 됐다.
 
-적립금 시스템 도입, UI 대규모 개편 등 회원 중심 편의성‧사용성 개선 초점
새롭게 선보이는 크다몰은 우선 외형의 변화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메인 화면 디자인부터 기능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새로운 UI를 도입했다. 특히 새로운 UI는 PC와 모바일 페이지를 구분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최적의 사용성을 가질 수 있도록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과 달리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원하는 상품을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했으며, 기획전이나 이벤트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간소화했다.
 
▲크다몰 PC/모바일 메인화면
또 큰 변화는 적립금 시스템의 도입이다. 상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1%가 적립되며, 다른 상품 구매 시 적립금을 할인 형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크다몰에서 기본적으로 치과위생사 회원을 대상으로 한 할인가를 적용하는 만큼. 적립금과 더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치과 및 구강관리용품부터 보건교육매체‧서적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크다몰로 리뉴얼되면서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기존에 한정적이었던 상품군을 대폭 확장했으며, 현재 ▲치과용품 ▲구강관리용품 ▲구강보건교육매체 ▲사무용품 ▲유니폼 ▲도서 ▲뱃지 ▲기타상품 등 8개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다. 
 
상품군이 확대된 데에는 자체제작 상품과 외부업체 입점이라는 두 가지 요소가 크게 작용했다. 우선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상품을 회원들이 만나볼 수 있도록 일부 상품들은 크다몰 오픈과 맞춰 자체 수급 및 제작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기존과 달리 관련 업체들이 크다몰에 입점하는 방식을 도입해 자사 상품을 크다몰에서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외부업체의 경우 14개 업체(오픈일 기준)가 입점을 마쳤으며, 추가로 여러 업체와 입점 관련 논의를 진행하고 있어 회원들이 더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특별 할인‧사은품 증정 등’ 리뉴얼 기념 이벤트 9월 30일까지 진행
한편 크다몰 공식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크다몰 자체 이벤트로 9월 7일까지 크다몰에 로그인하는 정회원에게 크다몰 내 모든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1,000원권)이 지급한다.
 
▲크다몰 오픈 기념 이벤트
입점업체 이벤트도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먼저 ‘옴니마스크’는 정회원을 대상으로 9월 8일까지 마스크 제품(KF94)에 기존 할인가에 더해 7,000원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유니폼 업체인 ‘호퍼’에서는 회원 등급과 상관없이 상품 구매 시 치아 캐릭터 뱃지와 지비츠를 증정하며, 이중 상‧하의 세트 상품 구매자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9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청우’에서는 9월 7일까지 구강보건교육 교보재(교육보드) 구매 시 정회원에게 3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크다몰 오픈 이벤트 관련 내용은 크다몰 내 기획전 카테고리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크다몰은 치위협 등록 정회원부터 준회원, 선가입 등 학생회원까지 치과위생사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치위협 홈페이지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된다. 상세한 이용 안내 및 문의는 크다몰(https://www.kdhamall.or.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