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2023년 추계 보수교육 11월 4일 개최
상태바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2023년 추계 보수교육 11월 4일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9.2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4일 오후 2시부터 연세대 치과병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
보수교육 4평점 인정…접수는 10월 11~24일까지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문소정)가 오는 11월 4일(토)에 2023년 추계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보수교육은 11월 4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18시 10분까지 연세대학교 치과병원 7층 강당에서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4평점을 이수할 수 있다.
 
보수교육 상세 커리큘럼은 임상 술식, 감염관리, 치과 건강보험 등 치과위생사에게 필요한 관련 지식을 망라한 총 4개 강연으로 구성됐다.
 
먼저 ‘감염성 환경에서의 임플란트 골 이식술’을 주제로 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 한윤식 임상부교수가 강연의 포문을 연다. 한 교수는 임플란트 치조골 이식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증례를 바탕으로 치조골이식과 관련된 감염증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어 두 번째 강연은 조선대학교 치과병원 박유미 진료지원팀장이 맡아 ‘3주기 치과병원 인증에서의 감염관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박 팀장은 해당 주제를 중심으로 3주기 인증을 대비하는 과정에서 실질적인 감염관리활동에 대한 예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 번째 강연은 ‘최근 치과건강보험 경향과 리스크 관리’를 주제로 오스템임플란트 정예영 치과건강보험 자문위원이 진행한다. 정 위원은 최근 변경된 심사기준 안내와 더불어 점차 고도화되는 심사 경향 속에서 여러 가지 심사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시할 계획이다.
 
마지막 강연은 ‘치과감염관리 전담자를 위한 교육 동영상 개발 사례’를 주제로 강남사과나무치과 박보영 진료실장이 맡는다. 해당 강연에서는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용역 과제로서 수행한 연구의 최종 결과를 보고하고, 강연을 통해 치과감염관리전담자를 위한 교육 동영상개발의 필요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추계 보수교육의 사전 등록은 10월 11일(수)부터 24일(화)까지며, 자세한 등록 방법 및 일정 관련 안내는 학회 홈페이지(http://www.ksicpdh.org)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