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회, 2023년 3분기 치아건강관리 캠페인 성료
상태바
경상남도회, 2023년 3분기 치아건강관리 캠페인 성료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10.0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회(회장 이미옥, 이하 경남회)는 2023년 3분기 치아건강관리 캠페인을 6월 22일과 7월 25일 양일간 경남 소재의 진주시 명석면 신평 오미리 경로당 어르신 12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진주시 보건소와 협약을 통해 마련한 ‘행복 미소 멋진 인생 구강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미옥 회장과 진주보건대학교 ‘Hope 9020’ 동아리 학생들이 두 달간 방문하여 구강건조증 개선을 위한 구강 입체조를 시작으로 페코판다 혀 운동, 설압 측정, 저작압 검사를 통해 구강 기능 재활 교육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입안이 말라 고생을 하였는데 처음으로 구강 입체조를 해봄으로써 침이 나오는 신기한 경험을 하였고, 두 번째 방문에도 구강 입체조를 다시 해봄으로써 잘 안되는 부분을 정확하게 알게 됐으며, 입마름 증상이 많이 좋아졌음을 느꼈다.” “구강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검사와 구강위생관리가 잘 되고 있는 지 확인도 해주고, 구강기능을 향상시켜주는 빠른 말놀이 게임, 단풍사냥 게임 시간을 가지며 너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일회성이 아닌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전문 치과위생사가 구강기능이 향상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하니 다음 방문도 기대가 된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캠페인을 진행한 경남회 이미옥 회장은 “지역사회 노인의 구강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노인들의 구강건강이 향상에 기여 할 것이며, 이에 노인 전문치과위생사 직무 확장에 기틀을 마련하는 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구축 및 제도화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