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올해도 국민과 함께 구강보건의 중요성 일깨우다 
상태바
‘2023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올해도 국민과 함께 구강보건의 중요성 일깨우다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10.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2023 유퀴즈’ 성황리에 마무리
지난 10월 7일(토)부터 16일(월)까지 진행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의 대국민 구강보건상식 퀴즈 이벤트 ‘2023 유퀴즈 온더 크다(KDHA)’가 많은 국민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치위협이 국민들에게 필요한 구강보건 상식을 쉽고 재밌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퀴즈 형태로 지난 2020년 처음 선보인 유퀴즈 온더 크다(KDHA)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지난해 처음 온‧오프라인 결합 형태로 실시됐고, 올해 또한 현장과 온라인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많은 국민들과 함께 했다.
이번 이벤트에도 온‧오프라인을 합쳐 1만 명이 넘게 참여하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온라인을 통해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퀴즈를 통해 구강관리 상식을 키우고, 총 100명에게 커피 키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리고 현장 행사는 지난 7일(토) 안양시 평촌중앙공원에서 개최됐다. 가족 단위를 중심으로 공원을 찾은 많은 시민이 활발하게 참여하면서, 현장에서는 이벤트 부스에 대한 많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날 현장 행사에는 치위협 한지형 부회장과 이연경 대외협력이사, 대외협력위원과 더불어 김순례 회장을 비롯한 경기도회 임원들이 함께 부스를 운영해 특별함을 더했다. 현장 부스에서는 2023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이벤트 홍보와 더불어, 큐스캔과 위상차 현미경을 활용한 구강보건교육, 올바른 칫솔질 방법 강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치위협 공식 캐릭터인 ‘티롱’ 인형탈을 이용한 참여 유도가 진행되면서 어린이를 비롯해 현장에 많은 관심이 쏠리며 참여자들의 줄이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현장 행사와 더불어 16일까지 진행된 온라인 퀴즈 이벤트까지 더해 이번 ‘2023 유퀴즈 온더 크다(KDHA)’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퀴즈 정답자 중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영광의 당첨자도 정해졌다. 지난 23일, 치위협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됐으며, 자세한 내용과 당첨 확인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