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정기이사회 개최
상태바
2월 정기이사회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14.02.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의 결과 내용〉

 

대한치과위생사협회는 지난 2월 8일 오후 4시 협회 사무국에서 정기이사회를 갖고 위원회별 사업경과, 안건 등을 논의했다.

이날 이사회는 재포상 기준을 검토하고 보건복지부장관상, 한재희봉사상, 치과위생사상은 중복 없이 1회로 제한키로 한 현행 기준을 유지하는 한편, 학술논문을 기준으로 심의하는 학술대상에 대해서는 포상의 특성상 중복수상과 재 추천을 예외적으로 인정하되 심의된 논문업적을 상세히 공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재추천의 경우 수상 이력 이후의 실적에 한해 포상기준을 적용키로 했다.

또 학술위원회가 제출한 제37회 종합학술대회 강연안에 대해 11월 개최되는 추계학술대회에서도 핵심주제에 대해 과목을 중복 설정할 수 있도록 하되, 동일한 강의를 중복 이수하는 모순이 발생하지 않도록 연자를 폭넓게 선정하기로 했다.

더불어 보수교육 출결시스템 도입과 맞물린 보수교육 이수관리 강화 시스템으로 인해 KDHEX 부스 참여율이 저조해지지 않도록 전시 현장에서 자율적인 이벤트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전시장 활성화 방안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이어, 협회 산하 학회의 분과위원회 교육 등 산하기구가 직접 주최하지 않는 기타과정에 대해서는 보수교육 평점을 부여하지 않기로 하고, 보수교육 규정 전문을 개정해서 보수교육 평점에 관한 사항을 협회 홈페이지에 공지하기로 했다.

아울러 회원들이 자주 질의하는 보수교육 관련 항목을 정리해 홈페이지 `자주하는 질문'(FAQ)에 게재하기로 하고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별도 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기로 했다.

이어 국제위원회에서 IFDH측에 국제치위생저널(IJDH)의 회원 공유 가능성 여부를 질의한 결과를 다루고 홈페이지 게재 등 저널의 내용을 공개하는 것은 불가하나 IFDH 연맹국 차원에서 할인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는 답변을 접수하였고, IJDH 학술 편집장이 치위협 주최 국제 학술대회에 연자로 참여를 희망한다는 의사를 밝혀옴에 따라 향후 연자섭외 시 참고하기로 했다.

또한 홈페이지 개편 시 치과위생사의 전문성을 강조하며 이용자의 편의를 제고할 수 있는 메인페이지 시안을 확정하고 회원 여론을 조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또, 치과위생사의 역량을 폄하해서 희화시킨 모 치과언론 온라인지 연재 웹툰에 대한 시정요청 공문발송 건을 다루고 웹툰 작가의 사과문 접수상황을 등 공보위원회 활동보고를 접수하는 한편, 추가적인 대응여부를 검토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이사회는 2014년 스위스덴탈아카데미(KSDA)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오는 5월 22일부터 3박 4일간 일정으로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기로 잠정 확정하였으며, 오는 22일 개최되는 정기대의원총회 준비사항을 최종 점검한 후 3월 8일 상반기 전국 시도회장 및 산하단체장 연석회의에 앞서 정기이사회와 회무실무연수회를 개최하기로 한 당초의 일정을 확인하고 폐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