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치위생(학)과 재학생 대상…오는 26일까지 모집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가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2024 국제치위생심포지엄(이하 ISDH)을 함께할 통역서포터즈의 2차 모집을 진행한다.
ISDH 통역서포터즈는 치과위생사의 글로벌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ISDH 2024 개최 홍보 및 운영에 내실을 더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서포터즈 출범 및 1차 모집은 지난해 6월에 진행됐다.
치위협은 당시 치과위생사와 치위생(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했고, 영어와 일본어 등 외국어 능력과 해외 체류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총 32명의 통역서포터즈를 선발한 바 있다. 해당 서포터즈는 ISDH 준비 및 운영에 관련한 통역 업무, 국제 홍보, 자료집 제작 등에 함께하고 있다.
이번 2차 모집은 국제행사에 맞게 통역서포터즈 또한 증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대두됨에 따라 진행됐다. 이번 모집은 2월 26일(월)까지며, 20여 명을 추가로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치과위생사 혹은 치위생(학)과 재학생으로서 영어, 일본어 및 기타 외국어 회화가 가능한 자이며, 공인 어학성적이 있거나 영어권 또는 일본 등에서 6개월 이상 체류 경험이 있는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치위협 홈페이지 내 공지 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international@kdha.or.kr)로 2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 후 최종 선발 통보는 3월 4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선발 시 활동기간은 올해 7월 13일까지다.
이번 ISDH 2024 통역서포터즈 2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치위협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