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치과주치의 시범사업 확대’에 따른 치과위생사 교육 모집
상태바
‘장애인 치과주치의 시범사업 확대’에 따른 치과위생사 교육 모집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4.03.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병‧의원급 소속 치과위생사 대상…4월 3일까지 교육생 모집
장애인 치과 주치의 사업 참여 및 역량 강화 기회 제공
장애인 치과 주치의 사업에 참여할 치과위생사를 발굴하기 위한 교육이 마련됐다.
 
장애인 치과 주치의 시범사업은 장애인에 대한 주기적 구강관리를 통해 장애인의 구강건강을 증진하고자 일부 지역에서 2020년 6월부터 시행되었고, 2024년 2월부터 사업의 효과성이 인정됨에 따라 전국 단위 확대 및 치과위생사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치과위생사의 참여 독려와 더불어 대면 교육을 통한 장애인 치과 주치의 사업 참여 치과위생사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구강보건전문가로서 장애인에 대한 구강관리 역량을 제고함과 동시에 최적의 서비스 및 예방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주관하는 치과위생사 교육이 마련됐다.
 
교육은 4월 6일(토) 13시 30분부터 온‧오프라인 병행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장 교육은 신흥 빌딩 11층(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50)에 90명 규모로 열리며, 같은 시각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100명의 비대면 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가자 모집은 3월 21일(목)부터 4월 3일(수) 17시까지며, 국립재활원 홈페이지 내 교육신청 페이지((www.nrc.go.kr/education/main.do)를 통해서 신청 유형(현장집합 교육/온라인 교육)을 구분해 등록할 수 있다. 
 
별도의 등록비는 없으며, 교육 수강자는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2평점을 이수할 수 있다. 또한 수료자가 실제 장애인 치과 주치의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동일 의료기관에 근무하는 치과의사가 장애인 치과 주치의 시스템에 치과주치의로 등록되어있어야 가능하다.
 
교육 내용 및 등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재활원 내 교육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