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부산광역시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 진행
상태바
‘부산시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부산광역시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 진행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4.07.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회장 김동열, 이하 부산회)가 지난 6월 15일(토) 오전 10시부터 부산 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회가 주관하고 부산광역시청,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부산광역시 치과기공사회, 부산지역 구, 군 보건소와 대학 치위생(학)과(경남정보대학교, 대동대학교, 동서대학교, 동의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산보건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신라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이 참여했다. 
 
부산회가 주최한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현장을 찾은 부산 시민 등 약 5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패널 전시, 구강건강 캠페인 등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상세하게는 △치아모양 키링만들기 △구강관리용품교육 △클레이 치아모형 만들기 △치아가방 만들기 △구강보건교육 △잇솔질 교육 △구강보건 캠페인 △틀니관리교육 등을 마련하여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함께 구강보건전문가로서 치과위생사의 모습을 알렸다.
 
부산회 김동열 회장은 “구강건강은 전신건강과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끼친다. 올해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이 ‘우리 건강, 이 행복에서부터’인 만큼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구강보건 인식을 높이고 일상의 구강건강관리 실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부산회는 부산 시민의 구강건강 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