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충치 치료 가능할까?
상태바
자연 충치 치료 가능할까?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5.12.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연구진 “관리 통해 충치 완화”

충치가 생겼을 때 이를 제거하지 않아도 충분히 치료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난 12월 7일(현지시간) 호주 지역신문 시드니 모닝 헤럴드는 `관리를 통해 충치를 완화할 수 있다'는 시드니 대학교 치과전문의 Wendell Evans 박사의 연구 결과에 대해 보도했다.


Wendell 박사는 7년간 20여 곳의 치과를 방문한 환자 900명 중 절반은 통상적인 치료를 받게 하고, 나머지 절반은 직접 고안한 치료 방법을 쓰게 한 뒤 치아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분석했다.


박사가 직접 고안한 방법은 환자들에게 하루에 2번 불소가 포함된 치약으로 양치질을 하고, 설탕이 든 음식과 간식을 피하게 하는 것이다.


관찰 결과 Wendell 박사의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충치는 더 이상 악화되지 않았으며, 심지어 일부는 충치가 사라지기도 했다.


Wendell 박사는 “충치가 치아를 완전히 침식시키는데 걸리는 시간은 4∼8년 정도며, 충치가 발견됐다고 해서 지나치게 빨리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다.

이미 심각하게 나빠진 경우가 아니라면 관리를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며 “전 세계의 많은 치과들이 치료방법을 바꿔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인 Community Dentistry and Oral Epidemiology 최신호에 실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