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 연구논문 활성화 모색
상태바
치위생 연구논문 활성화 모색
  • 치위협보
  • 승인 2014.06.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위생학회 춘계학술대회 성료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장계원)는 지난 5월 17일 대전보건대학에서 `2014년 치위생 연구에서의 연구설계와 통계 자료분석'을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주제 발표, 특별강연 등이 순조롭게 진행됐다.

소주제 발표에서는 학회 부회장인 장종화 교수(한서대학교 치위생학과)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구강세균에 대한 클로로필린의 효과'와 `PRECEDE 모형을 적용한 치과위생사의 근골격계 통증 심각도 관련 요인' 등 다양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이어진 특별강연에서는 정성화 교수(대구한의대학교 보건학부)가 2부로 나눠 `치위생 연구논문의 연구설계 및 통계적 가설검정의 원리'와 `치위생 연구논문에 이용하는 연구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회원들은 오전부터 지속되는 강연에도 집중력을 잃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이 밖에도 학회의 논문투고 온라인 시스템 도입에 따라 추승휘 강사(도큐핫(주)컨설팅사업부)가 `온라인 논문투고관리 시스템 소개 및 이용안내'를 주제로 논문투고 절차와 방법을 상세히 다뤄 주목받았다.

장계원 학회장은 “회원 여러분의 학문연구와 학술정보 교류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아울러 우수한 연구논문 발표를 통해 치위생학 학문 연구를 선도하고 학문 후속세대를 육성하여 치위생계를 리드하는 학회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