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제36주년 기념 제13회 치과위생사의 날, 제35회 종합학술대회·KDHEX
상태바
창립 제36주년 기념 제13회 치과위생사의 날, 제35회 종합학술대회·KDHEX
  • 치위협보
  • 승인 2013.04.1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치위생 100주년·국민구강건강의 중심, 치과위생사!' 5월 온라인 등록 실시
▲지난해 창립기념행사 현장.

치위생계 최대 축제의 장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 창립 제36주년 기념, 제13회 치과위생사의 날·제35회 종합학술대회·KDHEX가 오는 7월 6일(토)과 7일(일) 양일간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다.

세계 치위생 100주년을 맞은 올해는 `세계 치위생 100주년·국민구강건강의 중심, 치과위생사!'를 주제로 다채로운 학술강연과 자유연제 및 포스터 발표, 테이블 클리닉, 치과기자재 및 구강관리용품 전시회(KDHEX) 등이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기존에 하루에 열리던 행사가 양일간 개최되면서 지역을 초월해 임상과 보건 등 다방면에 종사하는 치과위생사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첫날은 보험과 정책, 예방, 임상 등 주제별 학술강연과 함께 치과위생사 신규 면허자 맞춤형 교육 등 경력을 고려한 강연을 비롯해 테이블클리닉, 포스터발표, 자유연제, 치과위생사의 날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로 마련된다.

둘째 날에는 명예기자 발대식을 비롯해 첫날 강연을 놓친 치과위생사들을 위한 학술강연과 테이블클리닉, 포스터세션 등이 열린다.

회원증카드로 보수교육 출결체크

지난해 사전등록 인원만 3천여 명을 육박하는 등 역대 최다 참가자들이 대회장을 찾으며 성황리에 개최된 행사는 내년 시행을 앞둔 면허신고제의 영향으로 참가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치위협은 세계 치위생 100주년에 걸맞게 해외연자를 초청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고, 보수교육 관리·감독 강화를 위한 출결시스템 완비에 착수하는 등 행사 준비에 만반을 기하고 있다.

보수교육 강연장에는 출결카드가 있는 등록자에 한해 출입이 가능하도록 해 보수교육 이수여부를 철저히 관리하게 된다.

협회 회원증카드를 소지한 등록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출결이 가능하며, 회원증카드를 미소지한 등록자라도 행사장에서 별도의 보증료를 내면 임시 출결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치과위생사 연간 법정 의무보수교육 8점 가운데 4점이 인정되는 이번 행사는 5월 1일부터 6월 16일까지 협회 홈페이지(www.kdha.or.kr) 온라인 등록창을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사전등록비는 1일 15만원, 양일 28만원이며, 협회 등록회원의 경우 연회비 납부를 통한 간접소요비용의 기부담분을 감안해 1일 7만원, 양일 13만원으로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재학생의 경우는 1일 2만원, 양일 4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