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정기이사회 개최
상태바
4월 정기이사회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13.04.1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는 지난 4월 6일 오후 4시 협회 회의실에서 정기이사회를 갖고 위원회별 사업경과보고 및 안건토의를 진행했다.

김원숙 회장은 이날 회의에 앞서 “북한의 전쟁도발 위협으로 인해 나라안팎이 매우 혼란스러운 상황이지만, 이런 때일수록 평정심을 유지하는 자세가 필요다고 본다”고 언급하고, “진주의료원 사태로 비롯된 김용익 국회의원의 단식농성 등 보건의료계 역시 소란한 국면이다. 외부에 떠도는 의기법과 관련한 루머는 우리와 직결된 문제이니, 잘못 파급된 내용에 대하여는 즉각 시정하여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갖추어 달라”고 당부하고 “올해도 벌써 1분기가 지났다. 위원회별 연간 로드맵에 입각하여 추진사업이 시의적절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사회는 그간 자료 미제출로 감사를 실시하지 못한 시도회는 현지실사를 통해 과년도 미실시된 감사를 일괄 소급하여 완료하기로 하고, 해당 시도회와 일정을 협의하기로 하는 한편, 회관매입과 관련하여 TFT로 구성된 회장단을 주축으로 논의된 내용을 다루고 신뢰도면에서 보장성이 높은 연고자 선정방식의 수의계약을 통해 추진하기로 의결했다.

이사회는 또 치위생 교육원(Dental Hygiene Continuing Education Center, DH CEC) 과정에서 신규 면허자들이 혼선을 빚고 있는 교육이수 회차에 대한 오류를 바로 잡을 필요가 있다고 보고, 내년도 신규면허자 직무교육에서는 각 회차별 주제를 사전에 공지함으로써 이수 회차가 아닌 주제별 과정이수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기로 하는 한편, 각 과정 이수 후 그 결과를 소속 근무처에 통보하여 신규 치과위생사의 역량평가 시 긍정적인 자료로 참고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이어 스위스덴탈아카데미 코리아 5월 과정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기로 한 연수위원회의 커리큘럼을 접수하고, 치과위생사와 치과의사 보수교육을 병행하기로 한 논의결과에 따라 대한치과의사협회에 보수교육 점수를 요청하기로 하였다. 교육 등록비는 양일 과정을 등록할 경우 24만원으로 확정하였으며 치과위생사 회원은 12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이사회는 특히, 교육 프로그램에 공신력을 더하기 위해 연자 인증과정을 필수적으로 거치도록 하고, 이력 및 경력을 사전에 접수하여 이사회 승인 후 연자를 선정하기로 하였으며 스케일링 급여화와 맞물려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스케일링 업무에 관한 심화교육 프로그램도 신속히 가동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또 올해 협회 창립 36주년 기념행사 등록비(2013년도까지 회비완납회원 기준)는 1일 등록 시 7만원, 양일 등록 시 중식 2회 제공, 초록집 1회 제공 기준 13만원으로 책정하고, 행사 기념품은 치과위생사 종사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면허증 게시대와 접이식 가방으로 확정하였으며, 행사 당일 등록처의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지난해 대비 2배 규모의 등록부스를 운영하기로 하고, 기존의 면허번호순 방식이 아닌 지역별 등록부스를 배치하되 부스마다 시도회 임원이 자체 지역회원의 등록을 지원하여 혼선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도회에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다.

또한 행사 홍보를 위해 개정 의기법 시행을 앞둔 5월 13일(월)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언론 광고를 통해 홍보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보수교육 이수결과의 객관성 확보를 위해 진행 중인 보수교육장 출결시스템 구축과 관련하여서는 협회 회원증카드 미소지자가 현장에서 별도의 보증금으로 임시카드를 대여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가급적 회원들이 회원증카드를 사전에 소지할 수 있도록 신한카드사와 시도회 보수교육장 등을 통해 홍보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다.

아울러 협회 종합학술대회 시 강의 집중력을 높이는 등 쾌적한 강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강의장 별 출결시스템 가동시간을 각각 시작 후 30분 까지(입실), 종료 30분 전(퇴실)부터로 제한하여 중도 퇴장 시 출석을 불인정하기로 하는 한편, 보수교육 이수에 철저를 기하도록 강의실 출입을 통제할 담당인력을 배치하기로 했다.

KDHEX 부스비는 기존과 같이 180만원을 유지하되 사전 접수 시 일정 할인율을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기타 연자료 등 지불 비용에 대하여는 학술위원회에서 타 단체 사례를 참고하여 결정키로 했다.

이사회는 치과위생사 외국어 역량강화를 위한 국제위원회 안건을 접수하고 영어 동영상 제작 및 사이버교육 콘텐츠 개발여부, 홍보영상 활용 등 다각적인 논의를 통해 진행여부를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치과위생사 대국민 홍보를 위한 치과위생사 및 협회 홍보 영상물 제작을 전문가에게 위탁하여 추진하기로 하고, `치과위생사 행위수가 분석', `학교구강보건실 설치 확대' 등 연구용역에 대하여는 객관적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신뢰도 있는 기관을 신중히 선정하기로 했다.

또 이사회는 의기협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관련 정책활동의 진행경과를 접수하고 세계치과위생사심포지엄(ISDH) 현장설문, IFDH 안건상정 등을 통해 사례조사 및 국제표준화 방안을 논의키로 하였으며, 올해 구강보건의 날 행사는 치과계 공동추진에 협력하되 서울, 경기, 인천 등 시도회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과 연계하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홈페이지 구인게시판 도배성 글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1기관이 7일내 1개 구인글만 등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보완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차기 이사회를 오는 5월 3일 개최하기로 한데 이어 6월부터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로 이사회 정기일정을 변경키로 결의하고 폐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