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Help Your Kid’s Teeth Have a Happy Halloween!
상태바
How to Help Your Kid’s Teeth Have a Happy Halloween!
  • 치위협보
  • 승인 2015.11.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역 · 정리 :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국제위원회

 

할로윈 주말에는 어린이들이 달콤한 사탕, 초콜릿, 젤리 등을 받기 위해 유령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문을 두드리며 방문한다. 할로윈은 어린이들에게는 아주 재미있는 시간이지만, 어린이의 구강에 잘못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할로윈 행사에서 어린이들의 치아를 지킬 수 있을까? 부모는 아이들과 어떻게 하면 할로윈을 즐겁게 보낼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이들의 치아까지 함께 즐거울 수 있을까? 걱정하지 말자! 할로윈으로부터 아이들의 치아도 지키고 재미도 놓치지 않을 방법이 여기에 있다.


 Western Diet에 의하면 많은 양의 설탕과 녹말을 함유하고 있는 단 음식이 단 20분만에 치아우식을 유발하는 플라그를 발생시킨다고 전했다.

 
 자녀의 치아를 충치로부터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단 음식을 간식으로 먹지 않고 식사시간에만 먹게 하는 것이다. 만약에 자녀가 몇 분에 한번씩 단 음식을 먹는다면 충치 유발 요인은 굉장히 오랜 시간 자녀의 입 안에 남아 있을 것이다.


 다른 방법은 단 음식을 줄 때 마술이나 장난으로 자녀들의 간식 섭취를 줄이거나 간식에 대한 지나친 방임을 방지하기 위해 여러 날에 나눠 간식을 주는 것이다.
 또 다른 방법은 치아에 유해하지 않은 건강한 간식을 주는 것이다. 할 수 있다면 무설탕 사탕을 주거나 치아에 오래 남아있지 않도록 입안에 넣으면 금방 녹는 초콜릿 등을 주는 것이다. 끈적이는 간식 등 치아에 오래 남아 있는 간식은 그 시간만큼 충치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할로윈에 단 음식을 먹지 못하게 한다면 자녀들은 더욱 그것을 원하게 될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 자녀들의 치실 사용과 양치질을 습관화하고 식단관리를 통해 충치의 위험으로부터 자녀들을 지키는 것이다. 간식은 하루에 한 번 또는 두 번에 걸쳐 나눠주며, 초콜릿 우유, 땅콩버터 샌드위치 대신에 야채성분이 함유된 스틱과자, 요구르트, 치즈 등 건강한 간식을 제공하는 것이 좋겠다.


출처 www.cosmeticdentistryguide.co.u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