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전문적 이미지” 제고에 기여
상태바
치과위생사 “전문적 이미지” 제고에 기여
  • 치위협보
  • 승인 2011.12.2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3월, 6월, 9월, 12월 2(齒)일 전국에서는 구강건강향상을 위한 국민적 관심을 촉구하는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가 지난 2009년 12월 2일 국민의 구강건강향상을 위한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전국 시도회, 산하단체 등 산하기구를 비롯해 치위생(학)과 재학생까지 참여를 확대하며 범 치위생계의 공익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캠페인은 대중에게 직접 다가가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며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칫솔을 비롯한 구강건강관리용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홍보함으로써 치과위생사의 가치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치위협은 2012년에도 치과위생사의 공익활동인 캠페인의 지속적인 매뉴얼 개발과 아동, 노인, 장애인 등 회차별 대상자 선정 등을 통해 캠페인의 완성도를 높이며, 건강한 삶의 질 개선을 위한 효율적인 범국민 구강보건교육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최근 실추된 치과계의 신뢰 회복을 위해 치과 전문 인력인 치과위생사와 기타 치과 종사자의 역할에 대한 국민적 이해를 일깨우는 일 또한 구강건강관리 못지않게 중요하게 다룰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