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연도 결산 및 정기대의원 총회 준비 점검
상태바
회계연도 결산 및 정기대의원 총회 준비 점검
  • 치위협보
  • 승인 2012.01.2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협 2012 초도이사회 개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는 지난 1월 16일 오후 7시 협회 회의실에서 2012년 초도이사회를 개최하고 지난달 동정과 공문수발을 유인물에 의해 검토한데 이어 위원회별 경과보고 및 안건토의를 진행했다.

김원숙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 이어 “15대 집행부를 잘 마무리하되, 올해 사업계획안 또한 신중하게 검토하여 정책추진에 소홀함이 없도록 완료해 주기 바란다”며 “무엇보다 올해는 의기법 시행을 대비하여 제반사항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는 점을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이사회는 정기대의원총회 선출대의원 명단 접수현황과 2012년도 치위생(학)과 졸업예정자 선가입 추가접수 진행경과를 접수하는 한편, 선가입 추가접수 기한을 모든 대학의 졸업식이 완료되는 2월 24일로 확정했다.

또 시도회 및 산하단체 정기서면감사 일정을 검토하고 1월 말 이내에 감사를 완료키로 했으며, 2012년도 회원수첩을 점검하고 디자인, 효율성 등 전반적인 개선점에 대해 2013년도 회원수첩 제작 시 반영키로 했다.

이어 법제위원회의 제40회 보건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유공자 상신을 비롯해 2012년도 치위생(학)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협회장상 수상자 추천 현황을 접수했으며, 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의 `2013학년도 보건의료관련학과 입학정원 의견수렴' 요청에 따라 62개 대학 치위생(학)과를 대상으로 한 취업률 조사현황을 접수했다.

또한 보건복지부장관표창, 공로상, 감사패(업체 / 대학 / 개인), 문화상(언론) 등 총회 포상별 수상근거를 심의한 결과를 접수받고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임원선출규정 개정안을 통과시킨데 이어 선거 공천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이어 기존에 의미가 불명확한 예산항목을 정비하는 등 체계를 대폭 개선한 2012년도 예산(안)을 최종 통과시키고, 상표등록에서 누락되어 있던 DHS 문장의 특허청 상표등록 추가 출원현황 보고와 아울러 임원배지 샘플디자인을 논의하고 다수의 의견이 취합되는 결과를 토대로 제작키로 하고 설날의례 등 재무위원회 사업경과를 보고받았다.

기획홍보위원회는 2012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과 관련해 기획된 이주여성, 아동, 청소년, 노인, 임산부 등 대상자별 시나리오 제작과 보도자료 발송, 회차별 대상자 선정 등을 추가한 매뉴얼 구성 완료현황을 접수하고, 협회 창립 제35주년 기념행사 포스터 내용과 디자인을 검토한데 이어 포스터 디자인을 재요청하기로 했다. 또한 조직 구성에서 특별위원회 중 구강보건사업단과 성격이 겹치는 구강보건교육위원회를 구강보건사업단에 귀속시키고 치과감염관리특별위원회를 추가 구성키로 확정했다.

이어 공보위원회는 협회 홍보에 따른 보도자료 배부 및 SNS 활동 현황과 함께 외부 언론매체의 치과위생사 명칭오류에 따른 사용금지 및 정정요청 공문을 발송한 결과를 보고했으며 신년 기자간담회를 정기총회 시 개최키로 하고, 폭 넓은 치과정보 제공 및 기사활성화를 통한 치위협보 질 개선에 따라 치위협보를 증면키로 결정했다.

이사회는 또 스위스덴탈아카데미코리아 ADVANCED COURSE 평가 및 2012년 과정 기획회의, 유휴인력 재취업교육 평가회의 결과를 보고받고 2012 보수교육 실시계획과 관련해 시도회별 필수과목(안)에 대한 의견수렴 활동을 접수했다.

또 세계치과위생사연맹(IFDH)과의 치위생 상징인물 관련 의견개진 건을 접수하고 치위생기록 등 치위생 선진사례에 대한 지속적인 자료수집을 통해 국제경쟁력 강화 등 전문성 확립을 지속키로 했다.

이어 종합학술대회 시 설치할 2012 KDHEX(구강관리용품 및 기자재 도서 전시회) 부스 신청비와 관련해 물가상승률을 감안해 10만원 인상률을 적용키로 하고 선착순, 기존 부스유치 현황, 부스 수 등을 살펴 인센티브를 반영하는 방안을 함께 모색키로 했다.

이밖에도 이사회는 범치과계 단체가 함께하는 남북구강보건의료협의회 활동과 관련한 사업경과와 노인장애인구강보건위원회 및 (가칭)한국치위생평가원 등 경과보고를 접수하는 한편, 대한심폐소생협회 의료인과정(BLS Provider, Instructor) 업무협약 및 해당 과정 이수 시 협회 회원 혜택 등에 대해 논의했다.

끝으로 이사회는 제16대 임원 선출과 관련한 제반사항과 2012년도 상반기 시도회장·산하단체장 연석회의 및 임원연수회 실시 내용 등을 공지하고, 임시이사회를 오는 2월 6일 오후 7시에 개최키로 확정하고 폐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