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기법 개정에 따른 후속 정책초안 검토
상태바
의기법 개정에 따른 후속 정책초안 검토
  • 치위협보
  • 승인 2011.11.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정기이사회 개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는 지난 12일 오전 9시 뉴서울호텔 2층 회의장에서 11월 정기이사회를 열고 이어질 `하반기 전국 시도회장 및 산하단체장 연석회의'와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이하 의기법) 시행령 개정 기자간담회'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지난달 협회동정 및 공문수발을 유인물에 의해 검토하고 위원회별 안건토의를 진행했다.

이날 이사회는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의(이하 선관위) 임기 만료에 따른 신임 선관위 구성시기에 대해 논의하고, 경리사무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경조비 지출규정과 특별회계 및 별도회계 설치 운영규정 개정을 확정했다.

또 치과위생사 업무현실화를 골자로 한 의기법 시행령 개정령의 차관회의 및 국무회의 통과 등 최종 경과상황과 의료기사 면허신고제를 골자로 한 의기법 일부 개정안이 국회 본 회의를 통과한 것과 관련한 보도자료 배포 및 협회 홈페이지, SNS 홍보현황 등을 접수했다.

이어 협회 회원증카드 제휴사인 신한카드사에 일반카드 모집인의 불법 강제모집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내부 방지책을 촉구한 협조공문 발송현황과 치과위생사 면허소지 치위생(학)과 교직자에게 공동체 의식을 환기시키기 위해 협회가입을 독려하는 협조문을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이하 교협)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음을 보고받았다.

또한 유니폼의 디자인 다양화 추세에 부응한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용 케이프 및 DHS 문장 디자인의 도자기 촛대 개발현황을 보고하고 디자인이 확정 되는대로 샘플을 배포, 제작에 돌입키로 했다.

이사회는 또 협회 홈페이지 내 연구보고서 게시판을 치과위생사 정회원에게 무료 개방할 것을 결의한 데 이어 치과위생사시험위원회 및 치과위생사 실기시험 전문위원회 업무지원 경과와 (가칭)치위생평가원 추진위원회 초도회의의 개최현황을 보고받았다.

이어 유휴 치과위생사 무료 재취업교육 접수현황 및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2011년도 하반기 SDA Korea Advanced Course의 진행결과와 12월로 예정된 2012년도 보건교육사 국가자격시험 대비반 운영을 위한 진행현황을 접수했다. 아울러 사이버교육 콘텐츠 추가도입을 위한 위원회 회의경과를 검토하고 2011년도 사이버교육 실시 수익금에 대한 시도회 배분안을 잠정 결정했으며, 2012년도 보수교육 점수배분안 및 수익배분안과 관련해선 연석회의를 통해 확정키로 했다.

치위협보 운영 개선안에서는 유관단체 기관지의 원고료 지급규정 등 운영실태를 조사한 자료를 토대로 공보위원회가 신중하게 안을 검토한 후 차기 이사회에서 결정키로 했다. 이밖에도 연말연시를 맞아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의료 취약계층 대상 기관 캠페인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회원들의 동참을 독려키로 하고, 전국 대학 방사성동위원소 취급 관련 사안의 경과보고에 이어 제2회 치과의료 QI 학술집담회 협조 건과 치과병원 인증조사기준 검토를 위한 패널회의 등을 검토했다.

이사회는 끝으로 의기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협회의 후속 정책초안을 논의하는 한편, 차기이사회를 오는 12월 17일에 개최키로 결정하고 폐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