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2011 하계연수 실시
상태바
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2011 하계연수 실시
  • 치위협보
  • 승인 2011.07.2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서 박정란 신임회장 선출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이하 교협, 회장 황윤숙)는 지난 6월 23일 오전 9시 반 대전보건대학 대강당에서 2011년 하계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치위협) 김원숙 회장, 대한구강보건학회 김동기 회장, 대한보험학회 양정강 회장, 한국치과위생사시험위원회 이형숙 위원장, 대한치과위생학회 김귀옥 회장, 한국치위생학회 원복연 회장, 한국치위생과학회 이현옥 회장 등 내빈들을 비롯해 전국 치위생(학)과 교수 25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이경신 국장이 `치과위생사 국가실기시험의 미래전망'이란 강연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치위협 김원숙 회장이 `의료기사법 개정 추진 현황'이란 주제로 치과위생사 업무현실화를 위한  의료기사등에관한법률 시행령 개정 진행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연세대학교 정원균 교수가 `치위생학 새용어 활용계획'을, 이형숙 치과위생사시험위원회 위원장이 `국가시험 교과목 개선안'을 주제로 강의에 나섰다.

각 강의마다 회원들의 질문과 토론이 이어져 전국 치위생(학)과 교수들의 국가시험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이날 진행된 총회에서는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 박정란 교수가 제13대 회장으로 당선됐다. 박정란 교수는 교협 제11대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박 교수는 “그동안 진행돼왔던 치위생평가원 등 교협의 많은 과제를 마무리 하고 결실을 맺기 위해 소임을 다하겠다”며 당선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