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구강건강지킴이 치과위생사들의 든든한 울타리 되길
상태바
국민구강건강지킴이 치과위생사들의 든든한 울타리 되길
  • 이 재 선 보건복지위원장
  • 승인 2011.01.1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협보' 독자여러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이재선입니다.

희망찬 신묘년(辛卯年) 새해를 맞아 가정의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월간 `치위협보' 또한 새해에도 독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역동적이고 발전적인 한해가 되길 빕니다.

최근 평균수명의 연장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하여 구강 건강에 대한 인식과 사회적 기대의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구강건강은 음식물의 섭취 및 소화 작용에 밀접한 관련성을 가지며 구강위생 또한 건강지표의 중요 요인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과 수요 증대로 과거에 비하여 치과위생사의 다양한 역할 수행과 업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치과 의료계는 병원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전문화, 대형화, 네트워크화, 공동 개원화하는 추세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에서 치과위생사는 구강진료영역의 중요한 업무를 담당할 뿐만 아니라 치과 의료서비스의 질을 결정하는 기여하는 전문 직업인으로서 그 역할과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위생사 근로 생활의 질은 각각의 개인문제를 넘어서 국가적으로 관심을 가져야하며 의료기관은 우수한 치과위생사를 확보하고 이들이 자신의 직업 및 근무기관에 대한 강한 소속감 또는 애착과 보람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민구강건강 증진과 치과위생사의 지위 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와 치위협보가 그 역할을 해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꿈꾸는 자에게 미래는 희망으로 다가옵니다. 애독자 그리고 치과위생사 여러분, 새해에는 더욱더 건강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