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쿠퍼 동계패럴림픽 Wheelchair Curing 원주연세드림팀,
상태바
벤쿠퍼 동계패럴림픽 Wheelchair Curing 원주연세드림팀,
  • 김슬기·박문호 (연세대학교 명예기자)
  • 승인 2010.04.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치위생학과 방문

 

원주연세드림팀(2010년 제10회 벤쿠버 동계패럴림픽 휠체어 컬링 경기에서 은메달 획득)은 지난 3월 30일,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정원균)에 방문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에서는 1998년부터 원주의과대학 및 원주기독병원 교직원 400여명을 주축으로 구성된 강원장애인스포츠후원회(후원회장 박주영 원주의과대학 교수)를 통해 원주연세드림팀을 후원해 왔다.

이에 원주연세드림팀은 벤쿠버 동계패럴림픽 성원에 대해 감사를 표하기 위해 학교를 방문 했으며, 방문 일정은 `구강위생관리 - 사인회 - 포토존 - 유니폼전시 - 후원인모집 - 은메달전시 및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방문 일정 중 처음으로 진행된 구강위생관리는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치위생학과 구강위생교육실에서 이루어졌고, 정원균교수의 간단한 구강검진 이후에 치위생학과 조교와 대학원생(총5명)이 스케일링, 잇솔질교육, 구강위생교육을 제공하였다.

특히 치위생학과에서는 각 선수의 구강상태에 따라 알맞은 칫솔과 치약을 권고하고 치실, 치간칫솔 등의 구강환경관리용품을 처방하는 등 구강위생술식을 차별화하여 진행했다.

선수들은 “짧은 시간에 스케일링을 편하게 받을 수 있어 좋았고, 신경써서 관리해야 할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어 감사하다”라며 고마움을 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