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치아만들기 III
상태바
다이아몬드치아만들기 III
  • 김영숙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학술부회장)
  • 승인 2010.05.2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천에 보다 철저한 구강건강관리 사업으로 거듭납니다”

 

그 이름부터 남달랐던 구강건강관리사업이 벌써 3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예전과 달리 구강관리 대상이 유아에서 아동으로 변경되어 시행될 예정이며, 모든 국민이 건강한 치아를 가지고 사는 사회를 건설하고 지역 및 소득계층에 따른 구강건강의 수준을 해소하고자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보호자가 세심하게 돌봐줄 수 없는 환경에 놓여 있는 구강환경이 열악하고 소외된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수십년 간 치아우식증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구강건강이 전신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점에서 올바른 구강건강생활 실천을 통한 국민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우리의 역할은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국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들여왔고 앞으로도 여전히 같은 모습으로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다이아몬드치아만들기 사업은 이제 어느덧 3년이라는 세월에 접어들며 사업이 더욱 더 성숙되 가고 있습니다. 선배들이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여러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유아의 구강건강을 위해 여러 모로 노력해 왔던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정성을 알고 눈물을 압니다. 그렇기에 이제는 더욱 더 변화되고 발전된 다이아몬드치아 만들기 사업으로 거듭나야 할 것입니다

실천적인 구강건강생활만이 진정한 구강건강을 도모하는 길임을 잘 알고 실천에 더욱 철저해 지기 위한 다이아사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기획했습니다.

더운 여름 땀방울을 흘리며, 추운 겨울 언 손을 녹이며 어린이의 구강보건교육과 관리에 힘썼던 전 집행부 다이아몬드치아만들기 사업의 노고를 잊지 않고 더욱 더 빛을 발하며 아름다운 다이아몬드 사업으로 만들어 나갑시다.

다이아몬드치아만들기 사업 팀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