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과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치위생과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09.05.2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위생과학회(회장 이영애)는 지난 4월 25일 건양대병원에서 2009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치위생분야의 연구논문 통계분석과 결과해석'이라는 주제로 약 80여명의 회원이 참가하여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학술논문발표에서는 `치위생과정을 중심으로 한 임상치위생학의 교육 실태(한선영,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특수학교 교사의 구강지식과 구강보건교육 인식도 조사(황유진, 남서울대학교 치위생학과)', `치과위생사의 진료실 감염예방 실태 분석(남영신, 아주대학교 병원)', `치과감염관리에 관한 환자의 인식(임현경,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및 `태생기 불소투여에 따른 백서골의 미세구조적 변화의 NMR분석(김혜영, 동의대학교 치위생학과)'이 발표되었다.

본 학술대회의 특강으로 김혜영 교수(건양대학교 치위생학과)가 1부에서 `치위생분야의 연구논문 통계분석과 결과해석'과 2부에서 `표본추출법 및 연구대상수를 주제로 진행하였다.

참석자들은 주제 강연이 최근 치위생분야의 연구 활성화에 따라 많은 통계연구논문들이 발표되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논문 작성 과정에서 자료의 정리나 분석에 적용해야 할 정확한 통계기법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하였다. 또한 많은 회원들이 통계에 대하여 좀 더 전문적인 강의와 효율적인 실습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요청이 있어, 본 학회에서는 하계워크샵을 통하여(7월 14일 예정) 치위생분야의 연구 논문 통계분석실습에 관련된 연수프로그램과 조직병리 현미경실습을 하기로 하였다.

회원 및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