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
상태바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
  • 치위협보
  • 승인 2010.09.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광역시치과위생사회

울산광역시치과위생사회(회장 이종순) 임원진 및 자원봉사자들은 지난 4일 울산대공원에서 울산시민들을 대상으로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칫솔 교환에 대한 중요성 및 적절한 교환 시기를 강조하는 것은 물론 매분기 2(齒)일에 칫솔을 교환할 것을 권장했다. 칫솔을 교환하는 것을 교육하는 데 그치지 않고 교육을 받은 시민들에게는 칫솔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또한 본래의 칫솔 바꾸는 날은 9월 2(齒)일이지만 더욱 많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주말인 4일 토요일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뿐만 아니라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해 올바른 칫솔질 시범 및 교육, 좋은 칫솔 고르는 방법 등의 구강보건교육이 함께 실시되어 구강건강지킴이로서의 치과위생사 활동과 역할을 홍보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는 후문이다.

 

 

대전충남치과위생사회

대전충남치과위생사회(회장 갈은정)는 지난 2일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을 맞이하여 하바어린이집 원아 및 교사 160여명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어린이집에 직접 찾아가 어린이집 강당 내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홍송희 총무이사가 4세에서 7세 사이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에 대해 설명하고 칫솔 교환의 취지 및 필요성, 올바른 칫솔보관 방법 및 칫솔 선택의 중요성을 설명한 후 칫솔을 제공해 유아들이 직접 실습을 해 보는 자리가 되었다.

교육을 받은 김○○(6세, 하바어린이집) 어린이는 3,6,9,12월 2(齒)일마다 칫솔을 바꿔야 한다는 점이 귀에 쏙쏙 들어와 외우기 쉽다는 의견을 밝히고 칫솔을 잡는 법, 적당한 치약의 양이 있다는 것에 놀라며 집에 돌아가면 부모님에게도 알려줄 것을 약속했다.

 

 

부산광역시치과위생사회

부산광역시치과위생사회(회장 권양옥)는 지난 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에 걸쳐 부산 진구 꿈나무 지역아동센터의 아동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구강 건강 상담 및 구강보건교육 전시, 구강 패널 전시, 구강보건홍보물 배부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역아동센터의 인원은 교직원을 포함해 50여명이므로, 1회의 단체교육 이후 개인별 교습을 통해 구강건강에 대한 일반상식은 물론 개인별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개별 교육은 단체교육보다 아동들의 집중도가 높고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보다 질 높은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었으며 아동들에게는 구강 건강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칫솔질 교육에 대한 패널 외에도 추가로 3종의 구강 패널을 전시하고, 올바른 칫솔질 방법에 대한 스티커와 칫솔을 배부해 이번 교육이 끝나더라도 주위에서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교환 시기 등에 대해 계속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특별시치과위생사회

서울특별시치과위생사회(회장 권정림, 이하 서울시회)는 지난 4일 토요일 10시부터 4시까지 6시간에 걸쳐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서울 시민들을 대상으로 종로구 구민한마당이라는 제목으로 불소도포, 칫솔질교육을 실시하고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에 대하여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시회 이혜림 보건이사 외 4명의 임직원이 참가하여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했으며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칫솔질 하는 시기, 3개월에 한 번인 3, 6, 9, 12월 2(齒)일 에는 칫솔을 교체해야 한다는 점을 교육하고 홍보하며 새로운 칫솔을 제공했다. 그리고 마지막에 불소도포까지 실시해 시민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아직 9월의 더운 날씨가 가시지 않은 날씨였지만 주말에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진행된 덕분인지 종로 구민뿐만 아니라 서울 시민들 역시 많이 참여한 행사가 되었다. 시민들은 불소도포와 칫솔 바꾸는 날에 대해 생소해 하면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어 함께 캠페인을 진행한 치과위생사들로 하여금 뿌듯함을 느끼게 했다는 후문이다.

캠페인 준비에 함께 힘썼던 서울시회 임원은 온 국민이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에 대해 동참하는 날이 올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더욱더 열심히 홍보 해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