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A KOREA 3차 교육 평가회 개최
상태바
SDA KOREA 3차 교육 평가회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10.10.2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는 스위스덴탈아카데미 코리아(이하 SDA KOREA) 3차 교육에 관한 평가회를 지난 10월 13일 협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치위협 김영숙 학술부회장과 이정미 연수위원 그리고 엠덴트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3차 교육 시 실시한 설문조사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4차 교육을 준비하는 회의가 순조롭게 진행됐다.

이날 회의팀은 설문조사를 통해 지적된 사항을 수렴하고 더욱 탐구적인 방안을 찾기 위해 쉴 새 없이 의견을 개진했다.

회의에서는 전문성이 요구되는 핸즈온 강연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론 강연보다 핸즈온 강연시간을 늘려 보고 - 듣고 - 체험하는 순서를 마련하여 보다 심도 있는 치주관리법을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또한 air-flow의 작용기전과 적용 가능한 범위를 자세히 제공하기 위한 방법과 강연 교재 및 내용, 진행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협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논의된 개선사항은 오는 11월 7일(일)에 예정된 SDA 4차 교육에 적용하여 치과위생사의 치면세마에 관한 다양한 관리법을 연구하고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SDA KOREA 3차 교육은 당초 30명으로 예정된 정원이 40명으로 증원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