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학교 치위생학과
상태바
을지대학교 치위생학과
  • 이새롬(을지대학교 명예기자)
  • 승인 2009.01.2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실습 OT 및 학생학술 논문집 발간 기념식

지난 2008년 12월 29일 을지대 치위생학과는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상실습 오리엔테이션과 학생학술 논문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1부에는 선서식과 격려사, 실습특강, 수첩전달식, 2부에서는 논문집 발간기념식 순서로 진행되었다.

선서식에서는 병원임상실습을 앞 둔 2학년 학생들이 이번 실습을 존경받는 치과위생사가 되기 위한 자기개발의 기회로 활용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서 `임상실습을 자기개발 과정으로 삼아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임하라'는 교수님들의 격려사가, 실습특강순서에서 김선경 서울대학교 치위생행정팀장이 임상에서의 학생들의 역할, 주의사항, 감염예방, 환자서비스교육에 대해 강연하고 먼저 실습을 다녀온 선배들이 실습일지 및 학습노트에 대한 설명과 실습 시 복장, 태도, 주의사항 및 우리가 나갈 10곳의 실습병원에 대한 유의 사항을 전달하고, 1학년 학생들이 2학년 학생들에게 실습수첩을 전달해주며 1부 순서를 마감했다.

2부는 첫 학술논문집 발간기념식으로 제12기 고령리 학생회장의 발간사와 손혜연 조교의 제10회 학술제 경과보고를 통해 이번 논문의 장단점을 살펴봄으로써 앞으로 치위생학과의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마지막으로 안용순 교수님께서 `학술제를 준비하면서 지나온 모든 의지와 시간이 무형의 것으로 사라졌지만 학술 논문집은 유형의 것으로 남아있으며 여기에 기록된 한 사람 한 사람의 이름은 을지대학교 치위생학과 역사와 함께 계속 남아 후배들의 귀감이 되고 빛나는 전통이 될 것'이라고 뜻 깊은 축사를 하고 이어 다른 교수님들의 축사와 함께 논문 발간 기념 떡 커팅식으로 학생학술 논문집 발간 기념식을 마쳤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임상실습을 막연히 두려워만 할 것이 아니라 많은 준비를 통해 치과위생사로서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