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정기이사회 성료
상태바
9월 정기이사회 성료
  • 치위협보
  • 승인 2007.09.1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위생사 업무범위 관련 특위 신설키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는 이달 8일 협회 회의실에서 9월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문경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제 우리나라 고유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대내외적으로 모두들 결실을 준비하는 바쁜 시기이므로 건강에 유의하자󰡓고 당부하고 󰡒이번 14대 집행부 임기가 중반을 넘은 시점이니 이번 임직원 워크샾과 시도회장 연석회의에 전원 참석하여 업무재정비와 추진사업의 마무리를 위해 좋은 의견을 나누게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사회는 공문수발 및 동정보고, 8월 결산보고를 접수하고 2008년도 치위생(학)과 졸업예정자 선가입 추진, 30년사 소장본 판매 팝업게시, 홈페이지 수정․보완을 위한 작업 준비, 협회 30주년 기념식과 학술대회 영상자료 홈페이지 게시추진 등 지난 달 사업보고를 통과 시켰으며 노인장기요양보험 관련 토론회 및 업무범위 확대를 위한 심포지엄과 전국시도회장 연석회의, 임직원 워크샾 등의 안건 준비와 아울러 각 위원회별로 제안된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관련 토론회는 10월내로 일정을 잡기로 하고, 주 발표자인 박정란교수(마산대학)와 법제위원회에서 구체적인 내용을 계획하기로 하였으며, 최근 간호조무사협회에서 보내온 치과보조인력에 관한 연구보고(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예방치과/대한임상예방치과학회/한국간호조무사협회)와 최근 일부지역에서 실시되고 있는 치과전문간호조무사교육 등 일련의 움직임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치과계 발전에 따른 치과위생사 업무범위확대의 필요성에 대해 의식을 공유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심포지엄을 올해 안에 개최하는 방향을 모색하기로 하는 한편, 2008년도 시도회 보수교육과 종합학술대회 등에 관련 강연을 의무화 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전담할 특별위원회를 회장 직속으로 설치하기로 하고 치과위생사 업무범위와 관련해 추진력 있는 인력을 확보하여 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최근 협회와 교수협의회가 공동으로 연구하여 발표한 `치위생학과 인증평가기준안 연구보고서'가 앞으로 학과 신․증설 시 교육부의 대학평가에 필요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기로 하고, 학과를 신설하거나 증원하는 대학에서도 시설 및 기자재 구비 시 기준안으로 활용하도록 권장키로 하였다. 또한 앞으로 `한국치위생교육평가원' 설립을 위한 가칭)인정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원 설립의 구체적 계획과 전략을 수립하기로 했다.

이어 이사회는 이달 28~29일에 개최되는 임직원 워크샾에서 업무처리의 효율성 증대와 업무 처리 절차 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고 연도별, 월별 사업에 대한 계획서 점검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기로 하였으며, 오는 11월 3~4일 제주에서 개최될 전국시도회장연석회의의 일정과 장소, 주요안건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밖에도 국정감사를 위해 안명옥 의원실에서 요청한 의료기사의 질 향상을 위한 전반적인 자료(대학 정원, 보수교육 등)를 준비하기로 하고, 협회 웹진 발송에 대한 수신 및 확인 저조에 따른 대책강구, 에이프런 새 디자인 개발에 따른 준비작업, 2008년도 회원수첩제작을 위한 협찬 섭외 등에 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