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정기이사회 성료
상태바
8월 정기이사회 성료
  • 치위협보
  • 승인 2007.08.2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DH총회 및 심포지엄 참석 결과보고

이달 18일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는 협회 회의실에서 8월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IFDH총회 및 심포지엄 참석 후 결과보고,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및 종합학술대회 최종 정산보고와 아울러 지난달 추진사업을 점검하고, 각 위원회별로 제안된 안건을 논의했다.

이사회에서 문경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들의 염려 덕분에 IFDH 총회 및 심포지엄 일정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왔다. 이번 행사 참석으로 세계적인 장소에서 한국의 치과위생사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차 차기(2013년) 총회 개최국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결정되었으니 그 다음은 한국에서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했으면 한다󰡓고 피력하고 󰡒이제 임․직원들의 하계휴가도 마무리 되어 가고 무더위 막바지 뒤에 좋은 계절이 오고 있으니 올해 계획된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여 하반기를 힘차게 출발해 보자󰡓고 덧붙였다.

이사회에서는 먼저 IFDH 총회 및 심포지엄 참석임원들의 결과보고가 진행되었는데 IFDH 신임 회장에 Marjolijn Hovius(네덜란드)가, 차기 회장에 Maria Perno Goldie(미국)이 각각 선출되었다는 보고와 함께 2010년 개최국인 영국에 이어 2013년 개최국으로 스위스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경합 끝에 압도적인 지지로 남아프리카공화국이 결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사회는 오는 9월 말경 임․직원 워크샵을 갖기로 하는 한편 전국시도회장연석회의를 10월말 또는 11월 초에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2008년도 회원수첩과 달력, 연하장 제작, 협회 홍보용 리플렛과 치과위생사 홍보용 리플렛 제작 등을 논의했다.

또한 노인장기요양보험 2차 정책토론회(협회 주최)에 대한 주제방향과 시기를 논의하고 평양적십자병원 구강수술장 완공식 및 학술대회 참석, 발표내용 등을 점검했으며 2008년도 무분별한 대학증원 결정에 대하여 교육부와 복지부에 공식 항의서를 발송하기로 했다.

또 치위생학과 졸업예정자 대상 협회홍보 PPT 자료를 수정․보완하기로 하였으며, 협회 선가입 제도에 대해 각 대학에 협조를 요청하기로 하고 선가입제도 홍보용 전단 배포방식을 검토하여 빠른 시일 내로 배포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복지부의 한-EU FTA협상 대비 보건의료전문인력 상호인정 수요조사에 대하여 EU 각 나라별로 상호인정을 추진하되 세계치과위생사연맹회원국에 한하여 교육연한 등 몇 가지 자격요건을 단서조항으로 한 의견을 제시하기로 했다.

또한 회관건립기금 약정 확인 및 2차 계획안을 협의하고, 협회 재무관리 전산화 프로그램 구입 및 회무관리시스템 웹사이트 리뉴얼 개편작업, 치과위생사 쇼핑몰 개설 등에 대하여 검토한 후 예산현황에 따라 시기를 결정하여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밖에도 오는 9월 14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아세아 학교구강보건 학술대회에 협회도 후원에 참여하기로 하고 보건소 회원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기로 했으며, 대한생명 단체보험 담당자 변경을 보고받는 한편, 홈페이지 자료실에 종합학술대회 포스터 발표자료(PDF file)를 추가하기로 하고 협회 창립30주년 행사 사진자료에 대해서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