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제3기 신임교수연수
상태바
2008년도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제3기 신임교수연수
  • 치위협보
  • 승인 2008.05.2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교수 30여명 대거 참석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박정란, 이하 교협)는 지난 4월 25일 신흥본사 11층 대강당에서 제3기 신임교수연수를 실시하였다. 2년마다 개최되어 올해로 세 번째 열린 이번 신임교수연수에는 2008년 신설대학교와 학제개편에 따른 신임교수 임용 등으로 인해 30여명의 신임교수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43살 중년의 나이가 된 치위생계에 초석을 일궈놓으신 선배 교수님들과 계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중진 교수님들, 열정과 패기로 가득 찬 신임 교수님들이 함께 힘을 모아 치위생계의 황금기를 만들어 내자'는 박정란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먼저, 신임교수들의 교수법을 위한 󰡒기초학력부진 대학생의 학업성취 극대화를 위한 동료협동학습과 자기주도학습 전략󰡓이라는 김영진 교수(경복대학 평생교육원장)의 열정적인 강의에 이어, 효율적인 학생지도와 인간관계를 위한 정선주 소장(정선주부모교육센터)의 󰡒갈등관리와 인간관계󰡓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그리고 치위생(학)과의 "교수로서 윤리 및 자세"와 "치과위생사 국가시험방향"에 대하여 이형숙 교수(교협 초대회장 및 자문, 대구보건대학 치위생과)가 치위생계의 선배교수로서 교수자의 철학과 교수법의 활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신임교수들에게 여러모로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날 연수에 대해 참석자들은 교육현장에서 치위생(학)과 교수로서의 자긍심을 더욱 고취시키며 학생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연수였다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