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 치위생(학)과 학과장 간담회
상태바
전국 대학 치위생(학)과 학과장 간담회
  • 치위협보
  • 승인 2007.03.2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와 대학 간 상호협조 제반사항 논의

대한치위생과교수협의회(회장 조민정, 이하 교협)는 지난 3월 7일 대전 샤또호텔에서 임원진회의 및 학과장회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교협은 학과장 및 임원진 소개 순서에 이어 ▲취업설명회 '2008년도 치위생(학)과 신․증설에 대한 대책방안 ▲연구과제 공모 ▲치위생교육평가도구개발 공청회 ▲2007년 하계연수 ▲학습목표 재개정 ▲교수협의회 소식지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으며, 황윤숙 치과위생사시험위원장(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회장/한양여자대학 치위생과 교수)의 국가시험 변동에 따른 시험위원회 준비과정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교협에서는 이 날 특별히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문경숙 회장을 초정하여 학과장들과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문경숙 회장은 치과위생사의 적극적인 참여의식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치위생교육평가도구 개발은 미래지향적인 개발이 되어야 한다고 피력하면서 협회의 추진사업에 교협의 지속적인 참여와 성원을 당부했다.

교협은 향후 협회의 사업 추진방향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고, 아울러 2007년도 치위생(학)과 신․증설현황과 향후 졸업생 취업상담시 처우 현실화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였으며 향후 대학과 협회와의 상호협조에 대한 제반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