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주요사업계획 확정
상태바
2005년 주요사업계획 확정
  • 치위협보
  • 승인 2005.02.2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정총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회장 문경숙)는 지난 1월 19일 정기 총회와 신년인사회를 갖고 전년도 사업보고와 2005년도 사업계획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문경숙 회장은 신년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에는 의료기사단체들이 모두 합심하여 많은 일들을 이룰 수 있었다'고 서두를 열고 `올 한해는 의료기사 개별법의 추진, 대학 정원동결 등 중대 사안들이 많으므로 각 단체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다'며 힘차게 신년을 시작하자고 말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전년도 총회회의록 보고와 2004년도 사업추진사항 및 결산 보고를 점검하고, 2005년도 주요 정책 현안을 검토하여 사업 계획으로 심의 확정했다.

총회에서는 또한 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사단법인화 추진방안에 대하여 관련 법률에 근거한 타당성을 충분히 점검한 뒤 추진하기로 하고, 의료기사 직종별 개별법 제정 추진에 필요한 연구용역 계획서(제목 : 의료기사 관련법령 현황 및 제도개선 방안 연구)를 검토하여 각 단체별로 연구자를 추천하여 연구팀을 구성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2005년도 전국대학 보건의료 관련학과의 정원동결 및 신설반대 입장을 강력히 표명하기로 하고 관련부처에 의견서를 제출하는 한편, 보수교육 미필자에 대해 보건복지부에서 행정처분조치를 조속히 실행하도록 촉구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