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국제치과위생사심포지엄 유치 추진
상태바
2013년 국제치과위생사심포지엄 유치 추진
  • 치위협보
  • 승인 2005.11.2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4분기 주요사업․2006년 학술대회 일정 등 협의

전국시도회장 연석회의

대한치과위생사협회는 2005년도 전국시도회장 연석회의를 지난 11월 12일 협회 회의실에서 개최하고 2005년도 협회 사업 추진 경과보고와 올 4/4분기 추진 주요사업 및 28회 종합학술대회 일정 등을 협의하였다.

중앙회와 함께 올해로 3년의 집행부가 마감되는 각 시도회의 미추진 사업에 대해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마무리하자는 문경숙회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열린 이날의 회의는 전국 10개 시도회장을 비롯하여 중앙회 회장단 및 이사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먼저 시도회별 회비납부 및 신입회원 가입현황을 점검하고 2006년도 치위생(학)과 졸업예정자의 협회 가가입 추진에 관해 논의하고 시도회가 관할 대학 치위생(학)과와의 공조를 통해 대상자에게 적극 홍보하기로 하는 한편, 예비치과위생사 교육을 내년 1월중에 실시하기로 하고 교육장소를 서울, 대전, 부산, 제주 등 5개 권역으로 분산 실시하여 수강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로 하였다.

연석회의는 최근 치과계 언론지상에 보도된 치과위생사 업무와 관련된 기사에 관한 협회의 입장에 뜻을 같이하는 한편, 추후 협회의 추진과정에 시도회가 적극 참여하기로 하였다.

또한 치과위생사 업무확대와 법제화 추진을 위해 각 시도회에서 무면허 치과위생사와 타직종자의 치과위생사 업무침해 사례 및 지역별 치과위생사 채용관련 담합행위 등의 자료를 수집하여 보고하기로 하고, 단국대 평생교육원의 학원 개설자를 대상으로 한 `구강보건지도자과정'에 대해 비 구강보건전문인들에게 `구강보건지도자'라는 잘못된 명칭을 사용한 오류를 지적하고 시정을 촉구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연석회의는 2006년도 치과위생사의 날 기념 제28회 종합학술대회를 6월 30일에서 7월 1일에 걸쳐 양일간 개최하는 것으로 잠정 결정하는 한편 다양한 학술강연과 전시, 이벤트행사 등을 준비하기로 하고 시도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또 2013년에 개최될 국제치과위생사심포지엄의 국내유치를 목표로 2007년 연맹총회에서 개최지 경쟁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로 하였다.

이외에도 엘지회원증카드 신청 온라인화 구축에 따른 홍보활성화와 각 대학 졸업생의 협회홍보 오리엔테이션 시 회원에 대한 다양한 혜택과 협회의 캐릭터 사업 등의 꾸준한 홍보에 시도회가 앞장서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