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국가시험교과목 학습목표 개발
상태바
치과위생사 국가시험교과목 학습목표 개발
  • 치위협보
  • 승인 2008.08.1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를 근간으로 한 항목설정에 의거, 2009년도 국가시험문제 개발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박정란, 이하 교수협의회)와 치과위생사국가시험위원회(위원장 이형숙, 이하 시험위원회)는 한국치과위생사교육협의회(대표위원 문경숙, 이하 교육협의회)의 지원 아래 치과위생사국가시험 교과목 학습목표집을 개발한다.

기존 치위생과 학습목표집은 교육협의회에서 지난 1998년 12월에 치과위생과 학습목표 개발 워크샵을 개최하고 학습목표개발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2000년 1월에 초판을, 2001년 2판을 발행하여 활용되어 왔었다. 그 후 2006-2007년에 개정된 원고를 수합하여 보유하던 중 교과목별로 핵심용어의 변화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국가시험항목설정 수정작업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하 국시원)에 요구하게 되었고, 국시원에서 이를 수락함으로써 보유하고 있던 학습목표원고의 재수정․보완을 기획하게 된 것이다.

이번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세부영역 및 항목을 재설정함에 있어서는 ▲그 근간을 학습목표에 두어야하고 ▲더 이상 국가시험 세부영역 및 항목이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교과목별로 변화된 핵심용어에 맞는 학습목표의 수정 보완작업이 필요하며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의 신뢰도와 타당성 있는 학습목표를 개발한다는 목표아래 기존의 학습목표집을 수정 보완하는 작업을 실시하게 될 것이다.

여러 치위생(학)과 교수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진행하게 될 치과위생사 국가시험교과목 학습목표집은 오는 8월 21일 교과목 책임교수 회의를 시작으로 올 12월 출간을 목표로 진행된다. 이후 2009년 3월에 국시원 주관으로 항목선정위원에 의해 개발된 학습목표집을 근간으로 한 항목설정작업이 실시되게 되며, 2009년 4월 국시원 주관 항목설정에 의거한 국가시험문제 개발이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