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가입 우수대학
상태바
협회가입 우수대학
  • 치위협보
  • 승인 2006.02.2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의 중요성과 단체의 결속력 강화에 이바지

지난 2006년 1월 21일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정기총회에서 신구대학 치위생과가 2005년도에 협회가입 우수대학에 이어 2006년도 협회 가가입 우수대학상을 수상했습니다. 본교 졸업생들의 협회 가입률과 협회의 발전 및 결속력 강화에 이바지한 점 등이 타의 모범이 되어 받은 것입니다.

졸업 후 면허를 취득함과 동시에 대한치과위생사협회의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은 치과위생사로서 지켜야 할 당연한 의무인 동시에 소중한 권리입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의 위상은 치과위생사가 당당하게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치과위생사의 권익 옹호와 치과위생사의 업무를 지지해주는 든든한 배경입니다.

따라서 협회 회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 하는 것은 전문 직업인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기본이 되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협회 가입과 일련의 회비 납부로 회원의 의무를 다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치과위생사의 면허를 소지하고 이 면허로 인해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한, 협회 회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는 계속되어야 합니다.

매년 납부되는 회원들의 소중한 회비를 바탕으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가 활발히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치과위생사협회에 대한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있음으로 해서 치과위생사들의 권익과 위상이 지켜져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신구대학 치위생과 재학생과 졸업생을 믿습니다. 그리고 자랑스럽습니다.

강 재 경(신구대학 치위생과장)

 

협회의 발전과 결속에 힘을 모아

전문직으로 공인받을 수 있는 사회적 조건의 하나가 전문가 조직의 존재라고 합니다.

치과위생사가 진정한 전문직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치과위생사들의 조직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의 발전과 결속에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조그만 일로 칭찬을 받게 되어 송구스럽고 또 감사합니다.

정 원 균(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