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의료보건인 위한 구강보건교육
상태바
예비 의료보건인 위한 구강보건교육
  • 손가연 (건양대학교 명예기자)
  • 승인 2008.10.2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의료보건인, 당신의 입속은?

 

이번 2학기 건양대학교 대전캠퍼스 의과학대학에는 의료보건계열(치위생학과, 방사선학과, 안경광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의 각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양 강의가 개설되었다. 각 과의 기초지식을 2주에 걸쳐 2시간씩 전공 교수님께서 강의하는 방식으로, 의료보건계열 전공학생들이 의료보건 전반에 걸쳐 폭 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어 호응이 높다.

지난 9월 25일에는 치위생학과에서 주관한 구강위생교육의 장이 열렸다. 이 교육에서는 의료보건계열 학생들의 구강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폭넓은 지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치아의 구조와 기능, 구강 3대 질병, 올바른 칫솔질 및 치실 사용법 등을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구강 및 구강병에 대한 높은 관심도에 비해 지식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나 도우미로 참여한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치아모형과 칫솔 및 치실을 이용하여 올바른 칫솔질과 치실 사용법을 시범 교육하고, 구강병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날 도우미로 참여한 한 학생은 󰡒여태까지 보건소나 행사에 참여하여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칫솔질 교육을 주로 해 왔는데, 앞으로는 가까이에 있는 친구들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고 구강건강을 지키도록 도와주어야겠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앞으로 이러한 교육의 기회가 더욱 늘어나 예비 의료보건인의 단합과 서로의 분야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향상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