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정기이사회 개최
상태바
12월 정기이사회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08.12.1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대비 사업계획안, 예산안 검토 및 선관위 구성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는 이달 13일 협회회의실에서 12월 정기이사회와 200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편성 회의를 개최했다.

문경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의 마지막 12월 이사회를 개최함에 감회가 새롭다고 하고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자체감사와 총회준비를 위해 업무를 잘 마무리 해줄 것을 당부하고 차기 집행부에서 추진할 사업이지만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 사업계획 편성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사회는 지난달 의사록과 동정, 공문수발 등을 유인물에 의해 검토하고 이의 없이 가결 통과시켰으며, 각 위원회별로 사업추진보고와 제안된 안건을 논의하였다.

이사회는 정기총회 개최준비에 앞서 임원선거를 관장할 선거관리위원회(임기 09.11.17~11.11.16, 3년) 위원장에 조효순 광주․전남회장, 위원에 하경희 부산․경남회장, 최문실 서울시회장, 허선수 인천․경기회장을 간사에 김수현 임상회장을 위촉함을 보고받고, 시도회별 선출대의원을 정회원 기준으로 총 145명으로 확정했으며, 2009년 1월 정기이사회를 1월 3일(토) 신년회와 겸해서 개최하기로 하였다.

이사회는 또 대한치과의사협회와 공동으로 구성된 󰡒치과위생사 업무현실화 TF팀󰡓 회의결과, 앞으로 진행될 업무현실화와 인력수급에 관련한 내용과 양 단체 공동 주관으로 치과위생사 유휴인력에 대한 재취업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하기로 한 사항에 대해 논의한 내용을 보고받고, 전국 대학 실습 유니폼 모니터링을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실습 유니폼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을 서면 등으로 접수하기로 하는 한편, 학생용명찰 디자인을 검토하기로 했다.

또한 회관건립기금 고액 기부자에 대해 향후 회관건립 시 동판제작 등 기준안을 준비하기로 하고 관련 위원회를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2009년 보수교육 공통주제인 "병영 경영과 마케팅"에 대한 준비로 연자를 섭외하여 시도회에 통보하기로 하였다.

이어 이사회에서는 현재 회원관리 프로그램 보완사항 중 기본 데이터가 마련되는 회원가입 항목을 재정비하여 학위부분을 세분화하기로 하고 전공심화과정, 학점은행제 학위 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명시하여 등록하도록 하였으며, 협회 교육프로그램 이수에 대한 내역도 입력할 수 있도록 하여 인력관리를 구체화하는 방안을 적용하기로 하였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회원증카드를 소지한 회원들의 경우, 내장된 칩을 이용하여 회비납부, 보수교육 현황 등 등록정보 일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므로 각종 행사 시 회원증카드 회원의 대기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사회는 한국치위생과교수협의회 주관, 협회 지원 형식으로 설립을 추진 중인 치위생(학)과 평가원 설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교수협의회와 지속적으로 공조해 나가기로 하였으며, 보건복지가족부의 보건교육사제도 시행준비 TF팀 회의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항을 참조하여 교수협의회, 대학과의 협조체계를 통해 대책을 강구하기로 했다.

또한 이사회는 구강보건교육사업단을 정관에 별도규정하기로 하고 제반 규정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기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로 하는 한편, 지난 11월 협회를 방문하고 협약을 제안한 몽골치과위생사협회의 협약내용을 검토하여 보편적인 교류내용으로 자문을 통해 협약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2009년 사업 계획안 및 예산안 편성 회의가 이어진 후 7시간에 걸친 마라톤회의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