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29일 정기대의원 총회
상태바
내년 1월 29일 정기대의원 총회
  • 치위협보
  • 승인 2004.10.2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5일․12일 서울과 대전에서 보충 보수교육 실시

 

10월 정기이사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10월 정기이사회가 지난 15일, 협회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사회는 지난달 말 우즈베키스탄 타쉬미 치과대학 50주년 기념 학술대회 및 타쉬미 의과대학 내 치위생과 설립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하고 돌아온 문경숙 회장과 황윤숙 부회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오는 11월 5일 EBS에서 방영하게 될 'EBS 플러스 (직업탐구) 치과위생사'에 출연하여 치과위생사 직종을 홍보한 김민정 공보이사의 경과보고를 접수하였다.

이사회는 제24차 정기대의원총회 개최일자를 내년 1월 29일(토)로 확정하고, 2004년도 보충보수교육을 오는 12월 5일(일)과 12일(일) 대전과 서울에서 각각 개최하기로 일정을 잡았다.

또한 오는 22일에 개최되는 시도회장연석회의에서 다룰 각 위원회별 보고사항과 안건을 사전에 철저하게 검토하기로 하고, 오는 11월에 실시할 시도회 등의 정기감사를 담당할 임원배정을 완료했다.

아울러 회원수첩과 달력(엘지생활건강 제공) 배부에 즈음하여 정확한 배송을 위한 회원들의 주소변경신고 독려에 대해 홈페이지와 치위협보를 통해 사전에 충분히 공지하기로 하고 반송분에 대한 재발송은 일체 하지 않기로 했다.

이사회는 회원증카드 신청자를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이벤트를 기획하고 이 기간 동안에 회원카드를 신청하는 회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기로 하는 한편, 카드 신청자의 편의를 돕기 위한 TM(텔레마케팅)방식 도입에 대해 세부사항을 점검했다.

또한 협회의 공식 유니폼 회사인 보보트레이딩사의 근무화(신발)에 대해 학생용, 회원용 우대방안을 검토, 우선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학생용 신발의 견본품을 각 대학에 공문과 함께 발송키로 하고 견본품에 대한 발송 및 수거 비용은 전액 보보 측에서 부담키로 하였다.

아울러 회원 대상의 판매방식에 관하여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상의 신청 방안 등을 심의 확정하였다.

이밖에 이사회는 2005년도 치위생(학)과 신설 및 증원 결과(교육부 발표 총 240명)에 대하여 지역별 안배가 고려되지 않는 점과 무분별한 신설, 치협의 의견이 편중되어 반영된 점 등을 들어 관련부처에 유감의 뜻을 강력하게 표명키로 하고 차기년도의 신증설 억제에 대해 철저한 대비책을 마련할 것을 결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