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학)과 교육과정 개발 워크샵
상태바
치위생(학)과 교육과정 개발 워크샵
  • 치위협보
  • 승인 2003.03.1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위생과교수협의회(회장 이은숙 교수/김천대학)는 2003년 2월 27일(목) 김천대학 정보통신관 7층 세미나실에서 치위생과 교육과정개발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이번 치위생과 교육과정개발 워크샵은 최근 치과위생사 직무분석에 따른 교육과정 안의 개발과 국가시험 발전계획의 일환에 따른 향후 통합교육과정개발에 필요한 전반적인 틀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워크샵의 개최는 대한치위생과교수협의회 주관으로  전국 28개 대학 치위생과에서 추천되어 위촉된 연구위원 35명의 교수가 참석하여 이루어졌으며, 이날 주제강연으로는 최병옥 교수(치위생과 교육과정 탐구를 위한 기초 논의), 이형숙 교수(치위생과 교육과정 개발방향을 위한 탐색/대구보건대학), 채명애 교수(외국대학의 치과위생과 curriculum과 Clinical Examination간의 연관성/치면세마연구회), 황윤숙 교수(치과위생사의 직무와 치위생과 교과과정의 현황/극동정보대학), 정원균 교수(4년제 치위생학과의 교육학적 특성/연세대학교)의 연자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분임 토의를 통해 현재 교육과정 안에 대한 분석과 치과위생사의 직무를 반영한 통합교육과정 안의 개발 및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결과를 도출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