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DENTAL HYGIENIST AWARDS Sponsored by Sunstar Foundation and Co-sponsored by Sunstar
상태바
WORLD DENTAL HYGIENIST AWARDS Sponsored by Sunstar Foundation and Co-sponsored by Sunstar
  • 치위협보
  • 승인 2015.08.2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번역·정리 :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국제위원회


들어가는 말

The World Dental Hygienist Awards는 Sunstar Foundation(이하 Sunstar로 지칭함)이 주관하는 상으로, 환자에게 봉사하고 치위생학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구강건강증진에 지대한 기여를 한 치과위생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치과위생사와 치위생학을 전공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는 2016년 4월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스위스에서 개최되는 2016년 국제치위생심포지엄(ISDH)에서 치러진다.

수상
The World Dental Hygienist Awards는 독립적인 선정위원회에 의해 3년마다 개인 혹은 단체를 선발한다.

2014년 1월부터 2015년 12월까지 지원하는 모든 지원자들에게 자격이 있다.

모든 참가작은 반드시 본인이 제출해야 한다(제3자가 지원한 참가작은 받아들일 수 없다).

모든 참가작은 조건을 충족해야 하고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돼야 한다.

이렇게 제출된 참가작들은 선정위원회가 검토와 판단을 위해 보내지기 전까지 비공개한다.

시상 분야와 선발조건

1. 연구분야 - 치위생 학문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여야 하며, 이는 질적연구와 양적연구를 모두 포함한다.

이 연구 분야에서 수상작은 선정위원회가 독창적인 연구논문이나 게시되지 않는 연구 중에서 선발한다.

2. 활동 / 수행 분야 - 환자, 지역사회 또는 일반 대중에게 중요한 공헌을 한 활동이어야 하며, 상당수의 많은 개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활동으로 실제 경험에 기반해야 한다. 이 상은 구강건강증진에 있어 상담, 교육, 예방, 치료 등의 분야를 포함하여 주목할 만한 공적을 이룬 모든 치과위생사 개인과 단체에게 열려있다.

다만, 반드시 구강건강이 향상된 상태를 보여줄 수 있는 측정 가능한 결과를 제공해야 한다.

3. 학생연구 분야 - 새로운 통찰력으로 치위생 학문에 중요한 기여를 하는 질적, 양적 분석을 해야 한다.

학생연구 분야의 수상작은 게시되지 않은 독창적인 연구여야 하며 선정위원회에 의해 결정된다.

4. 학생 활동 및 프로젝트 분야 - `2. 활동/수행 분야’의 선발조건과 동일함.

수상 혜택

상금은 우승자에게 지급되며, 또한 우승자가 지정하는 치위생 프로젝트나 프로그램에 우승자의 이름으로 지원금을 후원할 수 있다.

각 시상영역의 트로피는 국제치위생심포지엄(ISDH)에서 수여된다. 각 영역의 우승자는 ISDH 등록비용을 포함하여 Sunstar에서 지급하는 여행경비 또한 받을 수 있는 특혜를 누릴 수 있다.   

상금

   ■연구 분야 - $5,000
  ●$3,000 우승자에게 지급
  ●우승자가 선택한 치위생 프로그램에 우승자의 이름으로 2,000달러 기부

 ■활동/프로젝트 분야 - $3,000
  ●$2,000 우승자에게 지급
  ●우승자가 선택한 지역사회 프로젝트에 우승자의 이름으로 1,000달러 기부

 ■학생 연구 분야 - $2,000
  ●$1,500 우승자에게 지급
  ●우승자가 선택한 치위생 프로그램에 우승자의 이름으로 500달러 기부
 
■학생 활동/프로젝트 분야 - $2,000
  ●$1,500 우승자에게 지급
  ●우승자가 선택한 치위생 프로그램에 우승자의 이름으로 500달러 기부

시상식은 국제치위생심포지엄(ISDH)의 일환으로 열리며, 각 시상 분야의 수상자 대표는 시상식에 필히 참여하고 ISDH에 연구논문을 기재하는 것에 동의해야 한다.

또한 Sunstar 직원의 요청이 있을 시 리허설과 최종 프레젠테이션 점검을 함께 하는 것에 동의한다. Sunstar는 수상작들 중에 판매 중인 상품에 대한 홍보나 상업적인 콘텐츠를 제외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다. 

자격 조건

참가자는 치과위생사 면허자이거나(연구 및 활동/프로젝트 부문) 3년제, 4년제 학사, 석사 과정중인 치위생학과 학생이어야 한다(학생부문).

상업적인 회사에서 일하거나 과거 수상자들은 이번에 상을 받을 수 없다. 특정한 물품을 상업적으로 홍보하는 참가자들도 상을 받을 수 없다.

교수원들은 연구분야 수상을 위해 그들의 이름을 쓸 수 없다. 교수진은 반드시 멘토나 감독자여야만 한다.

선정기준

국제적으로 저명한 치과위생사들과 연구자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는 모든 참가작을 검토하고 각 분야에서 수상자들을 선정할 것이다.

   ■연구 분야 :
  ●치과위생 직업에 대한 연구의 적절성과 중요성
  ●정해진 목적을 어떠한 방법/접근법으로 적절하게 기술하였는가
  ●연구의 독창성 그리고 지원자들의 기존 문헌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지원자들이 기술적으로 글을 썼는가
  ●자료 수집, 분석, 활용을 잘 했는가
  ●국제 치위생 저널의 저자 지침에 얼마나 일관성 있게 작성했는가

 ■활동/프로젝트 분야 :
  ●치과위생 직업에서 활동/프로젝트의 적절성과 중요성
  ●환자, 지역사회, 대중에게 중요한 기여를 했는가
  ●독창성이 있는가
  ●구강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재현되거나 좀 더 확대할 수 있는가

당선자 발표

Sunstar 협회에서 주관하는 국제치과위생사상의 수상자는 2016년 4월에 발표된다.

또한 국제 치위생 저널에 의해 IFDH 웹사이트, Sunstar 협회, Sunstar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Sunstar는 국제적으로 다른 치위생 저널에 수상 결과를 게재할 권한이 있으며 수상자들의 사진과 다른 정보들 역시 홍보 목적으로 사용될 것이다.

당선작들은 Sunstar에 의해 국제 치위생 저널이나 다른 출판기관에 의해 출판될 수 있다.

출처: http://www.sunstarawards.com/HowToEnterDentalHygienistAward.htm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